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두나무, 아름다운재단등과 손잡고 자립준비청년 지원 外
원재연 기자
2022.10.06 08:00:27
이 기사는 2022년 10월 05일 17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두나무, 아름다운재단등과 손잡고 자립준비청년 체계적 지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자립준비청년의 체계적 지원을 위해 브라더스키퍼·사회연대은행·아름다운재단과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만 18세가 되어 아동양육시설 등 보호시설을 퇴소, 공식적으로 독립을 해야 하는 청년들을 말한다. 두나무, 브라더스키퍼, 사회연대은행, 아름다운재단은 각 사 및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해 자립준비청년들이 스스로의 삶을 주체적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정착할 때까지 생애 주기에 따른 통합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두나무를 중심으로 개별적으로 기획됐던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들이 이번 협약식을 통해 더욱 현실성 있는 지원책이 되도록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크라토스 토큰, 뉴욕 '비트마트' 상장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투표앱 크라토스의 토큰 크라토스(CRTS)가 지난 4일 뉴욕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에 상장됐다고 5일 밝혔다. 크라토스 토큰의 비트마트 상장은 12번째 글로벌 거래소 상장이다. 지난해 비트렉스 글로벌, 프로비트 글로벌에 상장됐으며, 올해 3월 국내 거래소 고팍스와 중국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에 상장됐다. 지원 마켓은 테더(USDT)다. 크라토스를 운영하는 강동원 파로스랩스 대표는 "최근 앱 내 제휴설문 업데이트에 이어 12번째 거래소 상장을 맞이했다"며 "비트마트 상장을 기념한 이벤트도 공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피르마체인, 'BWB 2022' 참가…NFT 발행 경험 제공 外 지닥, 금융위 FIU 평가 결과 최상위 등급 外 BRI KOREA,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면담…블록체인 활용방안 모색 外 빗썸은 어떻게 이니셜 손에 들어왔나

빗썸, UI 개선한 베타 서비스 앱 출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더욱 빠르고 편리한 거래 지원을 위해 유저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한 빗썸앱 베타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베타 서비스는 고객이 빗썸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의 UI를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빗썸은 고객 행동 분석과 문의사항을 기반으로 개선점을 도출했으며 업데이트를 통해 총 28개 부문을 개선시켰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거래화면 내 원화 간편 입금' 기능이 추가됐다. 평소 눈여겨봤던 가상자산을 편리하게 관리하고 순서를 편집할 수 있는 '관심 탭 고도화'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이외에도 ▲가상자산 유형·테마별 탭 구성 ▲호가창 UI 개선 ▲거래화면 내 보유자산 팝업 노출 ▲전용 폰트 제작과 가독성 있는 글씨크기를 선보이는 등 다수의 편의기능이 더해졌다.



에이치오토, 빅데이터 전문 기업 앤서와 '자동차 NFT 보증서 서비스' 개발 MOU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기업 에이치오토(H AUTO)는 빅데이터 전문 기업 앤서(ianswer)와 자동차 NFT (Non Fungible Token) 보증서 관련 서비스 개발 업무 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이치오토는 '마이카 NFT''앱과 인테리어 할부 플랫폼 '가게차려' 웹 등의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다. 마이카 NFT는 유형 자산인 자동차에 대해 블록체인 방식인 NFT를 통해 보증서로 발행, 중고차 자산 가치를 높이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캐피털은 리스, 장기 렌트 이용 고객에게 '계약 사항' 조회 및 계약 내용을 NFT 보증서로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