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픈엣지, 인체 관절 감지 새 NPU IP 공개
강동원 기자
2022.10.06 10:09:02
2022 반도체대전 참석…"혁신기술 개발지속할 것"
오픈엣지 반도체대전 SEDEX 2022 전시 부스. (사진=오픈엣지테크놀로지)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반도체 설계자산(IP) 제조업체 오픈엣지테크놀로지(오픈엣지)는 '2022 반도체대전(SEDEX 2022)'에서 새로운 인공지능 프로세서 신경망 처리장치(NPU) IP 데모인 'YOLO Pose'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YOLO Pose는 배경에서 물체를 감지한 뒤 해당 물체의 상세 모습을 찾는 톱다운(Top-down) 방식으로 움직임을 추적한다. 거리에서 특정 인물을 찾아낸 뒤 그 인물의 신체 구조(관절)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것이다. 피트니스 및 골프 자세 교정, 기내 탑승 모니터링 등에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픈엣지는 YOLO Pose를 자율주행차량과 보안카메라에 활용하던 기존 제품 '인라이트'에 적용할 계획이다. 인라이트는 엣지 환경에 최적화된 저전력 고효율의 NPU IP다. 효율적인 혼합정밀도 연산 하드웨어 구조를 바탕으로 하며, 컴파일러, 양자화 툴킷과 같은 소프트웨어 기술이 함께 구성됐다.


이성현 오픈엣지 대표는 "업계 최초로 혼합정밀도 저전력, 고효율의 NPU IP를 실현했고 YOLO pose와 같이 새로운 기술도 개발하고 있다"며 "국내 유일이자 글로벌 유일의 AI 반도체 통합 IP 솔루션 공급사로서 혁신 행보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핀텔, 공모가 8900원…희망밴드 상단 에이티넘,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엑시트 '청신호' '돈잔치 끝' 데스밸리 더 깊어진다 삼성證, 공모흥행 부진…몸값 산정 논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