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JW중외제약, AI 활용 신약 개발 공동연구 협약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0.06 14:02:10

◆JW중외제약, 디어젠과 AI 활용 신약 개발 공동연구 협약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JW중외제약은 인공지능(AI) 신약 개발 전문기업 디어젠과 AI 기반의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디어젠의 AI 신약 개발 플랫폼 'DEARGEN iDears'를 활용해 JW중외제약이 개발하고 있는 신약후보물질의 신규 적응증을 탐색하고 개발 가능성을 검증하게 된다. DEARGEN iDears는 기존 약물에 대한 최적의 적응증 탐색뿐만 아니라 신규 약물 발굴 및 디자인, in-vitro 약효 검증 등 신약개발 초기 연구 단계를 인공지능으로 단축시켜주는 플랫폼이다. 디어젠은 영국 제약·바이오 투자 전문 리서치 기업인 Deep pharma intelligence가 올해 1분기 발행한 DPI리포트에서 3년 연속 글로벌 톱 AI 신약 개발 플랫폼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휴젤 'IMCAS Asia 2022' 참가…단독 학술 심포지엄 개최


관련기사 more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현지 시간으로 지난 29일부터 1일까지 3일간 'IMCAS Asia 202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IMCAS Asia는 세계 3대 미용ㆍ성형학회 중 하나인 IMCAS(국제미용성형학회)의 아시아 지역 학술 행사로, 미용ㆍ성형 분야 관련 최신 지견 공유부터 시술 노하우 전수까지 다양한 학술 콘텐츠 제공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휴젤은 이번 학회에서 '인더스티리얼 세션'에 참여, '한국의 진보된 기술력이 담긴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Aestox)'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주제로 단독 학술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GC녹십자웰빙 '숨맑은 유산균' X 미마마스크 공동 프로모션 진행



GC녹십자웰빙의 신제품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이 '미마마스크'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 말까지 녹십자웰빙 공식 온라인몰에서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사이즈별 마스크 5개로 구성된 미마마스크 샘플키트를 제공한다. GC녹십자웰빙이 올 7월 출시한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은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호흡기 특허 유산균주 함유 제품으로 흡연자를 비롯해 미세먼지에 자주 노출되거나 목을 많이 사용해 호흡기 건강을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사람들이 찾는 제품이다.


◆에이프로젠, 미국 현지 FDA 승인 공장 인수 추진



에이프로젠이 FDA 승인을 받은 미국 바이오 완제의약품 cGMP공장 인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공장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최대 도심에 바로 연접해 있고 부지면적은 약 23만 제곱미터(약 7만평)에 달한다. 현재 이 부지에는 2015년에 최신 장비, 시설로 완전히 리노베이션된 바닥면적 약 7500 제곱미터의 항체의약품, 케미컬 주사제 완제 제조 시설이 들어서 있다. 에이프로젠은 이 공장 매매 대금을 현금이 아닌 에이프로젠 신주로 지급하는 방안을 협의중이다. 현물 출자 또는 이와 유사한 효과를 내는 방식이다.


◆제 8회 대한의학회 의학공헌상 신영수 서울의대 명예교수 선정



대한의학회와 부채표 가송재단은 제 8회 대한의학회 의학공헌상 수상자에 신영수 서울의대 명예교수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부채표 가송재단이 후원하는 대한의학회 의학공헌상은 우리나라 의학 발전 기반 조성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신영수 명예교수는 동아시아 국제 보건의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독, DPP-4 억제제 테넬리아 출시 7주년 기념 전국 릴레이 심포지엄 성료



한독이 4월부터 9월말까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총 8회에 걸쳐 '테넬리아 출시 7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총 600여명이 참석한 테넬리아 출시 7주년 기념 심포지엄에서는 테넬리아(성분명: 테네리글립틴)의 이니셜인 'T.E.N.E.L.I.A.'를 주제로 테넬리아의 7가지 특장점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또한, 테넬리아의 국내외 다양한 연구 결과가 공유됐으며 당뇨병 치료에 대한 논의들이 이어졌다. 첫 번째 'T.E.N.' 세션에서는 아시아 환자 대상 DPP-4 억제제의 우수성, 테넬리아의 동일 계열 내 강력한 혈당강하 효과와 신장애 환자에서의 안전성 프로파일 등이 다뤄졌다. 또한, 두 번째 'E.L.I.A.' 세션에서는 테넬리아의 고령 당뇨병 환자 대상 효과와 안전성, 24시간의 긴 반감기로 인한 오랜 지속 효과, 테넬리아 고유의 항산화 물질 활성화를 통한 베타세포 보호 기전 등이 소개됐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반려동물 영양제 단독 할인 진행



종근당바이오의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이 6일 오후 4시부터 현대홈쇼핑 T커머스 채널 'TV+샵'을 통해 단독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송에서 할인 판매하는 라비벳 유산균은 현대홈쇼핑 단독 기획 상품으로 '장 건강&피부' 90포·'장 건강&관절' 80포 대용량 제품이다. 이번 홈쇼핑은 기존 30포 제품 대비 30% 할인된 가격인 4만4900원에 구매 가능하며, ARS 자동주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 시 2000원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