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장세욱의 남다른 '밥집 사랑'
김진배 기자
2022.10.06 16:11:27
동국제강, 명동밥집에 5년간 10억원 후원으로 확대
명동성당 카톨릭회관에서 열린 '소외되고 가난한 이웃들을 위한 나눔 협약식'에서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왼쪽)과 백광진 신부 명동밥집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국제강

[팍스넷뉴스 김진배 기자] 동국제강이 명동밥집에 10억원을 후원한다. 2025년까지 매년 2억원을 지급한다.


동국제강은 6일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명동성당 카톨릭회관에서 '소외되고 가난한 이웃들을 위한 나눔 협약식'을 갖고 명동밥집에 2025년까지 매년 2억원을 후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동국제강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후원금 2억원을 명동밥집에 기부했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명동밥집이 안정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단순 일회성 후원보다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동국제강과 명동밥집의 인연은 지난해 3월 장세욱 부회장의 사재 1억원 기부로 시작됐다. 장 부회장은 동국제강 본사 인근 지하차도에서 노숙인에게 간식과 도시락을 나누는 모습을 보고 사재 기부를 시작했다. 동국제강은 장세욱 부회장의 기부를 계기로 지난해 추석에 후원금 2억원을 추가 전달했다.

관련기사 more
숙원사업 흑자전환후 매각, 룰라 '나비효과' 동국제강 부채비율 대폭 줄었다 동국제강 '애물단지' 브라질제철소 떨구다 동국제강, 모든 공장 돌발 위험까지 원천봉쇄

이후 동국제강과 명동밥집은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해 5년 후원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동국제강은 2021년 최초 기부를 시작으로 2025년까지 5년간 매해 2억원씩 총 10억원을 명동밥집에 후원하게 된다.


후원금은 명동밥집을 통해 동국제강 본사가 있는 서울 을지로 인근 지역의 노인, 홀몸 어르신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식사를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명동밥집은 재단법인 천주교한마음운동본부 산하 무료 급식소다. 명동 일대 노숙인 및 홀몸 노인을 위한 식사와 자활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연간 10만명이 명동밥집을 방문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