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 "최우선 가치는 동반성장"
엄주연 기자
2022.10.06 18:08:28
6일 진행된 산자위 국정감사…임 대표 "지역 발전 거점될 것"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가 6일 열린 산자위 국감에서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국회 인터넷의사중계시스템 캡처

[팍스넷뉴스 엄주연 기자]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가 광주 복합쇼핑몰 건립과 관련해 지역 상생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임 대표는 6일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의 중소벤처기업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상생 방안을 묻는 질문에 "지역 상생이나 지역 주민과의 동반 성장이 안되면 생존 자체가 안된다. 최우선 가치는 지역과의 동반성장, 상생"이라고 말했다. 


스타필드 운영사인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 어등산관광단지에 쇼핑·문화·레저·엔터에 휴양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체류형 정통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광주(가칭)'를 개발할 계획이다. 해당 쇼핑몰은 이르면 2024년 하반기 착공해 2027년 완공한다는 구상이다. 


임 대표는 광주 복합쇼핑몰 건립과 관련한 실천 의지를 묻는 질문에는 "확실한 의지를 갖고 있다"고 힘주어 말하며 "(아직 광주 복합쇼핑몰 사업이 본격화되지 않았지만) 지역 상생과 관련한 기회가 주어지면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안"이라고 대답했다.

관련기사 more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 "산재 줄이기 최선 노력" "국산 비중 높은데…" 쌀소비 압박 받은 식품 CEO들 게임학회 "국감에서 게임 관련 이슈에 관심 가져야" 인플레법 여파 현실화? 현대차그룹 美 전기차 판매 줄어 外

그는 이어 "당장 영업이 가능한 상업시설 중심으로 가는 것보다 광주라는 도시 위상에 걸맞도록 교통적 여건 등을 고려해 어등산관광단지에 출점을 계획했다"며 "쇼핑몰에만 국한되는 게 아니라 지역 발전의 거점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휴양시설을 구축해 광주 시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시설을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같은날 증인으로 참석한 bhc 최대주주인 MBK파트너스의 윤종하 부회장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과의 상생 협력 방안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추가적으로 어떤 상생 방안이 가능할지 주주로서 깊이 고민해서 가능하면 경영진 측에 의견을 개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