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컬리 "IPO 철회 사실 아냐"
최재민 기자
2022.10.07 10:04:11
"거래소와 상장 철회에 대한 어떠한 의사 소통 한 적 없어"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IPO(기업공개)를 앞둔 마켓컬리(법인명 컬리)가 상장을 철회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회사 측은 상장 계획에 변함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7일 컬리 관계자는 "6일 보도된 회사의 'IPO 철회' 관련 기사는 사실이 아니다"며 "당사는 한국거래소 및 주관사, 투자자 등과 상장 철회에 대한 어떠한 의사 소통도 한 적이 없다"고 전했다.


앞선 6일 일부 언론은 컬리가 기대에 못미치는 가치를 평가받을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상장을 철회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서는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상장 전례가 없다는 점, 회사의 적자 폭이 커지고 있다는 점 등도 컬리가 IPO 철회에 나서는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컬리 측은 상장예비심사청구가 승인된 이후 정해진 기간(6개월) 내 상장을 추진하기 위해 시장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간 내 상장 절차를 마무리한다는 회사의 계획에는 변함이 없다"며 "법적 대응 등에 대해선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유동성 수혈…기업가치가 '분수령' 식품 넘어 공산품까지 확장…실속은? NH證, 공모주 대어 몸사리기 '직격탄' '상장 코앞' 마켓컬리, 막바지 기업가치 제고 '총력'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