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옴니아바이오, 신규 cGMP 생산시설 착공
최홍기 기자
2022.10.07 11:29:21
총 7500㎡ 규모…캐나다 최대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전문기업 잰걸음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메디포스트 관계사가 신규 cGMP 생산시설을 착공한다.


메디포스트는 관계사인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전문기업 옴니아바이오가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 확대를 위한 신규 cGMP 생산시설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옴니아바이오의 이번 신규 cGMP 생산시설은 캐나다 온타리오주 해밀턴시 맥메스터 이노베이션 파크에 준공될 예정이다. 2025년 말까지 총 7500㎡ 규모의 세포유전자치료제 연구시설 및 cGMP 생산시설을 추가로 증설한다.


이로써 옴니아바이오는 토론토에 위치한 기존 cGMP(3700㎡)를 포함해 총 1만1200㎡ 규모의 생산설비를 보유하게 됐다. 옴니바이오는 세포유전자치료제 공정 개발과 함께 초기 임상부터 후기 임상개발, 상업화 단계까지 일체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캐나다 최대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활발했던 제약‧바이오 딜, 자금경색에 '주춤' 메디포스트, CDMO 기업 옴니아바이오 인수

모회사 CCRM의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사업부를 분할해 설립한 옴니아바이오는 이미 북미 현지의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자가 및 동종세포치료제, iPSC, 유전자 변형 세포치료제, 줄기세포치료제, CAR-T 등의 공정개발 및 위탁생산을 맡고 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옴니아바이오는 뛰어난 세포유전자치료제 공정개발 및 생산역량을 보유한 기업으로 당사의 줄기세포치료제 전주기 개발 노하우와 결합해 글로벌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사업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포스트는 올해 5월 북미 CDMO 사업 신규진출을 위해 캐나다 옴니아바이오에 구주 및 전환사채 형태로 총 9000만 캐나다달러(90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 현재 옴니아바이오 지분 39.6%를 보유하고 있다. 전환사채를 보통주로 전환하는 2027년 이후, 메디포스트는 옴니아바이오의 최대주주가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