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웰컴저축銀, 사옥 이전 앞두고 부동산 임대업 추가
박관훈 기자
2022.10.12 07:57:32
지난해 취득한 '용산 신사옥' 그룹 계열사 등에 임대 목적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1일 0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사옥 이전을 앞두고 사업 목적에 부동산 임대업을 추가했다. 지난해 취득한 '용산 신사옥'에 입주할 그룹 계열사 등에 대한 임대 목적이다.


11일 저축은행 업계에 따르면, 웰컴저축은행은 이달 4일 이사회를 열고 신규 사업에 부동산 임대업을 추가하기로 결의했다.


웰컴저축은행은 향후 부동산 임대업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 추진 일정은 10월 중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18일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정관상 사업 목적 변경한다는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 측은 이번 사업목적 추가 배경에 대해 "당행 소유 부동산에 대한 임대업을 영위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김대웅 웰컴저축銀 대표, 3연임 성공…장수 CEO 반열 웰컴저축銀, 출범 후 첫 300억 중간 배당 부실자산 증가 추세···대응력은 감소 카카오 먹통에…금융당국 수장들, 금융 현안 긴급 점검 外


웰컴저축은행은 작년 말 장부가격 기준 1755억원의 토지와 646억원의 건물 등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 해당 부동산은 웰컴저축은행이 신사옥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해 취득한 KT용산빌딩이다. 현재 웰컴저축은행을 비롯한 그룹 계열사의 입주를 위해 리모델링 작업이 막바지에 있다.


입주 준비가 마무리되면 현재 본사를 둔 구로G밸리비즈플라자에 위치한 웰컴저축은행과 웰컴크레디라인, 웰컴캐피탈, 웰릭스에프앤아이 뿐만 아니라 웰릭스렌탈과 웰릭스에프앤아이대부, 웰컴페이먼츠 등까지 웰컴그룹의 주요 계열사 모두 신사옥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신사옥은 지하 4층~지상 20층으로 약 2378㎡ 면적의 규모로 알려진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부동산 임대업 추가를 통해 입주가 예정된 '용산 신사옥'의 임대 사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그룹 계열사가 입주한 이후에도 잉여 공간이 발생할 경우에는 추가로 임대를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사업목적 추가 배경은 용산 신사옥 사무실 임대를 위해서다"며 "신사옥에는 당행 이외에도 그룹 계열사들이 입주할 예정이며, 현재 리모델링 등의 마무리 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