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JW생명과학, 종합영양수액제 라인 가동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0.11 12:32:55

◆JW생명과학, 전용량 종합영양수액제 자동화 라인 가동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JW생명과학은 충남 당진생산단지 수액공장에 종합영양수액제(TPN)의 신규 생산설비 'TPN 3라인' 증설을 완료하고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TPN 3라인'은 1000㎖ 이상의 중·대용량뿐만 아니라 200㎖ 수준의 소용량까지 생산할 수 있는 전용량 종합영양수액제 생산설비다. 약액충전, 멸균, 포장 등 공정이 자동화 시스템으로 시간당 1000개(연간 330만개) 생산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전체 용량의 종합영양수액제를 생산할 수 있는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JW생명과학은 'TPN 3라인'을 이달 중 선보일 국내 첫 소용량 종합영양수액제와 미국 박스터사와 개발 중인 신개념 수액제 생산라인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제일약품, 친환경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관련기사 more
제일약품, 과민성방광치료제 '베오바정' 허가 승인 外 HK이노엔 "신약 케이캡, 인도네시아 품목 허가" 外

제일약품은 세계적인 환경 전문 기업 '베올리아'와 '지속성장을 위한 에너지 효율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제일약품과 베올리아는 용인 백암 생산공장의 에너지 최적화 및 그린 전기 생산을 위해 태양광발전설비 설치 및 노후설비 교체투자로 기존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5% 이상 줄이고, 에너지 비용은 기존 대비 10% 이상 절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853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베올리아는 생태 전환의 글로벌 벤치마크로서, 수처리부터 에너지 관리, 폐기물 재활용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의 설계 및 제공 등 탄탄한 친환경 사업을 갖추고 있다.


◆지씨씨엘, 당화혈색소 측정 'NGSP' 최고 레벨 획득



임상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이 국제당화혈색소측정표준화프로그램(NGSP) Level 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NGSP는 당뇨환자의 혈당 관리 기준이 되는 당화혈색소(HbA1c)를 이용해 혈당을 측정하는 국제적 표준 인증프로그램으로, 검사실 및 검사 수준에 따라 HbA1c 검사 결과가 다를 수 있어 까다로운 평가 절차를 거쳐 인증서가 발급된다. 40개의 샘플 분석 결과를 토대로 37개 샘플이 기준을 통과하면 Level 1, 그렇지 못하면 Level 2가 부여된다. 또한 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HPLC) 분석법을 통한 분석 결과만 Level 1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지씨씨엘은 HPLC 분석법으로 진행한 40개의 샘플 분석 중 40개 모두 NGSP의 기준을 통과하여 NGSP Level 1을 획득했다.


◆휴젤 "보툴렉스, 미간주름 환자 부정적 심리 개선에도 효과"



휴젤은 미국 피부외과학회(ASDS)에서 자사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의 미국ㆍ유럽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임상 3상은 미간주름 환자 355명을 대상으로 무작위·이중맹검·위약대조 방식을 통해 보툴렉스의 유효성 및 안전성 등을 평가했는데, 이번 학회에서는 심리사회적 효과에 초첨을 맞춘 데이터가 새롭게 발표됐다. 통상적으로 미간주름은 감정 표현·외모 매력도·자존감·연령 인식 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번 임상에서는 미간주름 개선에 따른 사회적 기능 및 정서 변화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가 다뤄졌다. 주요 평가지수로는 삶의 질 조사 기법인 '스킨덱스-16(Skindex-16)'을 비롯해, 미간주름에 따른 페이스-Q(FACE-Q) 평가, 시각적 척도, 투여 만족도 등이 포함됐으며, 투약 후 4주차에 나타나는 결과값을 토대로 결론을 도출했다.


◆국제약품 "롱그뷰 아이라이너, 홈쇼핑서 완판 행진"



국제약품은 지난달 '롱그뷰 이지드로잉핏 아이라이너'가 롯데 홈쇼핑에서 75분만에 1만여개를 판매,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1초당 2개가 팔린 셈이다. 이에 국제약품은 당초 예상된 목표를 빠르게 달성 완판 됨에 따라 오는 10월 13일, 10월 27일 모두 11시35분 부터 총 2회 추가 방송이 긴급 편성키로 했다. '롱그뷰 이지드로잉핏 아이라이너'는 쳐진 눈가로 인해 밋밋해 보이는 인상으로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메이크업 신제품이다. 특수하게 고안된 인체공학적 안정된 그립감을 통해, 뭉개짐 없이 부드럽게 밀착돼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인체 민간성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동국제약, 아침고요수목원서 동행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여성갱년기 치료제 훼라민Q 브랜드를 통해 여성 갱년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사회 공헌 활동으로, 행사에는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한 40여 명의 중년 여성들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해 수목원의 풍경을 배경으로 친구, 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긴데 이어 가드닝(원예) 클래스 체험, 퀴즈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여성 갱년기'에 대한 건강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쎌바이오텍, 홍삼 흡수율 높이는 유산균 발견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은 홍삼의 주영양성분인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의 흡수율을 높이는 '쎌바이오텍 유산균 CBT-BG7'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CBT-BG7은 사포닌 분해에 도움을 주는 시너지 유산균으로, 사포닌을 흡수가 용이한 형태인 생리활성화물질 '컴파운드케이(Compound K)'로 전환해준다. 쎌바이오텍은 해당 유산균 발견으로 홍삼의 유효성분을 흡수하는 독자적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