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디패스, 갑을장유병원과 실손 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연동 外
원재연 기자
2022.10.12 08:00:27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1일 23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메디패스, 갑을장유병원과 실손 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연동

 

메디블록이 운영하는 간편보험청구 서비스 '메디패스(Medipass)'는 갑을장유병원과의 연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동을 통해 갑을장유병원의 환자도 메디패스 서비스에서 서류 없이 쉽고 간편하게 실손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병원에서 제공받아 보험사에 직접 청구할 수 있다. 갑을장유병원은 김해시 장유 지역의 유일한 종합병원이다. 이은솔 메디블록 대표는 "갑을장유병원을 다니는 모든 환자는 메디패스 앱을 통해 본인의 진료내역을 확인하고 보험청구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환자들이 안전하게 의료정보를 관리하고 활용하는 의료생태계의 모범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미스블록, 임플란트 인증서 NFT 개발을 위한 덴티움과 MOU

 

미스블록은 덴티움과 임플란트 인증서를 발행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덴티움은 미스블록이 개발하고 있는 의료재 통합 NFT 발행 플랫폼인 서티라이프의 기술을 활용해 NFT 형태로 환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미스블록은 임플란트 및 의료재(필러, 보형물 등)의 이력정보를 NFT에 담아 NFT 인증서를 자사 서티라이프 플랫폼을 통해 발행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덴티움 관계자는 "매년 수십만건 이상의 임플란트 시술이 이루어지는 만큼 NFT 발행을 통한 투명한 제품 관리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일궈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미디움, BWB2022에서 부산은행과 공동전시관 운영 外 레벨스, 모먼티카 드랍 공식오픈…첫 아티스트 'ENHYPEN' 外 피르마체인, 'BWB 2022' 참가…NFT 발행 경험 제공 外 지닥, 금융위 FIU 평가 결과 최상위 등급 外

네스트리미디어그룹, 브이티지엠피와 NFT 개발 및 컨설팅 업무협약

 

네스트리미디어그룹이 브이티지엠피와 NFT 개발 및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사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네스트리미디어그룹은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의 화장품과 NFT를 연계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한다. 추후 일본과 중국 현지의 전자상거래 쇼핑몰에 NFT 연계 상품을 성공적으로 론칭한다는 방침이다. 네스트리미디어그룹은 "이번 양사간 업무협약 체결과 관련하여 브이티지엠피의 NFT 사업 영역 확대와 신규 시장 개척을 위해 자사의 모든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체인저, 스위프트주관 글로벌 금융권 축제 'Sibos(사이보스) 2022' 참가

 

체인파트너스가 국제은행간통신협회 'Swift(이하 스위프트)'가 주관하는 글로벌 금융권 최대 축제 '사이보스 2022' 행사에 체인저 전시·발표 팀으로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이보스는 스위프트가 1978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글로벌 금융업계 최고의 전통 비즈니스 포럼이다. 이보스 2022는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AI에서 개최된다. 체인파트너스는 이번 행사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자사 플랫폼 '체인저(Changer)'를 전세계 금융 관계자들에게 선보인다. 현지 시간 14일 목요일 오전에는 '디지털 자산 유동성 파편화 문제와 해결 과정(Digital Asset Liquidity Fragmentation Problem: A Journey towards Digital Asset Liquidity)'을 주제로 단독 발표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