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H그룹 마카하밸리 리조트, 해외 호텔 업체와 파트너십 논의
장동윤 기자
2022.10.12 18:24:27
하와이 소재 골프 리조트···알펜시아 리조트와 시너지 '기대'

[딜사이트 장동윤 기자] KH강원개발이 최근 인수한 하와이 '마카하밸리 골프 리조트'(Makaha Valley Country Club)에 대해 다수 해외 호텔 업체로부터 파트너십 제안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KH강원개발 측은 최근 코로나19 팬더믹 종식에 따라 호텔 및 관광업 호조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리조트 업체 간 프랜차이즈 계약 및 파트너십 제휴 수요가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KH강원개발은 해외 파트너십 이외에도 KH그룹 보유 리조트 간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지난 2월 인수한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와 연계 상품을 구상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카하밸리 골프 리조트는 하와이 호놀룰루카운티 와이아나에에 위치한 골프장이다. 호놀룰루 국제공항까지 차량으로 40분, 와이키키해변까지 차량으로 50분 내 도달할 수 있어 입지조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KH그룹은 리조트 내 유휴부지를 고급형 리조트로 개발한다는 구상이다. 개발 대상은 전체 부지 260만4958㎡(78만8000평) 중 유휴부지 54만5454㎡(16만5000평)다. 최근 부지 개발을 위한 인허가 절차도 완료했다. 리조트 리모델링 및 부대시설 건설 사업은 계열사인 KH건설이 맡게 된다.


한편 KH그룹은 부동산 개발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알펜시아 리조트의 경우 부지 인근에 별장형 골프빌리지 '알펜시아 빌라쥬700'이 들어서며 지역 관광 수요가 증가했다. KH건설이 투자한 스페인 마드리드의 오피스 신축빌딩도 ING은행과 15년 임대차계약을 체결해 연간 약 10%의 안정적인 수익률을 창출하고 있다.

사진=KH그룹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MH신라레저 "스카이72 관련 루머, 명백한 허위사실" KH건설, 평택 고덕 국제신도시 62억원 공사 수주 알펜시아 리조트 스키장 3일 개장 KH그룹 "배상윤 회장 관련 의혹, 사실무근"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