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압타머사이언스, 폐암 조기진단 키트 임상 착수
강동원 기자
2022.10.13 09:41:19
경희대병원 승인, 상급종합병원 10곳 진행…"올해 4분기 시장안착 기대"
(출처=압타머사이언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압타머 플랫폼 기술기업 압타머사이언스는 폐암 조기 진단키트 '압토디텍트 렁(AptoDetectTM-Lung)'의 보험등재 절차 진행을 위한 다기관 임상시험에 착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시험은 실제 진료 환경에서 압토디텍트 렁이 악성 결절의 위험도를 예측하는 것에 대한 유효성 검증을 목적으로 한다. 흉부 CT 촬영 후 결절이 발견된 환자 3000명이 대상이며 경희대병원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승인을 시작으로 총 10개 상급종합병원에서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압토디텍트 렁은 지난 7월 평가유예 신의료기술로 선정된 덕분에 향후 3년간 의료 현장에서 비급여로 사용되며 임상 근거를 쌓을 수 있다. 압타머사이언스는 임상시험이 완료되면 해당 결과를 기반으로 향후 신의료기술 인증 및 보험 등재 절차를 밟아 나갈 계획이다.


압타머사이언스 관계자는 "압토디텍트 렁은 평가유예 대상 확정으로 본격적인 병원 사용이 가능해진 상황"이라며 "실제 처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병원별 비급여 코드 확보를 진행하고 있어 올해 4분기부터는 진단키트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압타머사이언스, 국가 신약개발사업 연구과제 선정 압타머사이언스, 165억원 규모 CB 발행 결정 키움증권, IPO 실적부진 탈출 '시동' 특례상장 100개 넘겼는데…우울한 공모시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