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웅제약, '펙수클루' 위염 적응증 연구 결과 발표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0.13 12:43:23

◆대웅제약, '펙수클루' 위염 적응증 연구 결과 발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대웅제약이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의 위염 적응증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대웅제약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2022년 유럽소화기학회'에서 11일(현지시간) 급성 혹은 만성 위염 환자 대상으로 펙수클루의 효능 및 안전성을 입증한 임상 데이터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유럽소화기학회는 전세계 5만명 이상의 의사 및 보건 전문가, 과학자들로 구성된 유럽 최대 규모의 학회다. 이번 발표에서 펙수클루는 유효성 평가 지표인 '상부위장관 내시경 검사상 위점막 미란의 유효율'에서 20㎎정 1일 1회 용법(59/102명, 57.8%)과 10㎎ 정 1일 2회 용법(67/102명, 65.7%) 모두 위약(39/96명, 40.6%) 대비 우월함을 입증했다. 약물이상반응 등 안전성 평가 결과도 위약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없었으며, 특히 중대한 약물이상반응 역시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바로직스, 정보보호 2종·부패방지경영 국제표준 획득


관련기사 more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국제표준 인증 ▲ISO 27001(정보보호 관리 체계) ▲ISO 27017(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관리체계)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등 총 3건의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9년 업계 최초로 획득한 정보보호'ISO 27001'인증을 갱신함과 동시에 클라우드 특화 정보보호 인증인 'ISO 27017'을 신규 획득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보안관리체계를 인정 받았다. 'ISO 27017'인증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고객정보 보호 수준을 높인 것으로 최고 권위 정보보호 국제표준인 'ISO27001', 'ISO27017'를 모두 획득한 것은 CDMO 업계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유일하다는 설명이다.


동국제약, 발달장애인 위한 '어깨동무 스페셜 운동회' 자원봉사



동국제약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어깨동무 스페셜 운동회'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했다. '어깨동무 스페셜 운동회'는 지난달 22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밀알학교에서, 발달장애인의 신체기능 향상을 위해 강남구청(보건소) 주최 및 주관, 강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밀알학교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밀알학교를 비롯해 서울시 발달장애인 시설 12개소에서 총 550명이 참가했다.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한 경기장 안내, 참가자 인솔 등 현장 지원활동을 펼쳤다.


◆에스디생명공학, 스피루리나팜스와 건강식품소재 개발 업무협약 체결



에스디생명공학이 스피루리나팜스와 건강식품소재 공동 연구개발 및 제조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피루리나팜스는 전남 나주에 소재한 기업으로 미세조류 스피루리나 대량 배양생산 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건강식품, 화장품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스피루리나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미용 건강식품 원료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건강기능식품 천연 원료 개발 ▲천연 화장품 소재, 친환경 애완동물 사료 및 첨가제, 의약품 신소재 등 공동개발 추진 ▲공동마케팅, 영업활동 등 투자, 협력기반 강화 ▲에스티생명공학 건강식품 제조기술 활용 제품공급 역량 확대 등에 상호협력키로 했다.


◆차바이오F&C, 프리미엄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리뉴얼



차바이오그룹 계열사인 차바이오F&C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화장품 브랜드 '에버셀(EVERCELL)'을 리뉴얼 출시했다. 에버셀은 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차바이오그룹의 40년 줄기세포 연구 기술력과 차움의 피부 과학 노하우가 결합한 프리미엄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이다. 2018년 '표피 줄기세포 배양액'이 함유된 화장품으로 출시된 이래 차바이오F&C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 핵심 성분인 표피 줄기세포 배양액에 더해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인 니도겐(Nidogen)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 기저막의 4대 구성 성분 중 하나인 니도겐은 피부 표피와 진피의 결합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피부 단백질로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차바이오그룹 연구진은 이러한 니도겐 단백질을 국내 최초로 대량으로 정제, 원료화하는데 성공했다는 설명이다.


◆비보존 헬스케어, '루즈 노즈 케어' TV홈쇼핑서 판매



종합 헬스케어 선도기업 비보존 헬스케어는 10월 환절기를 맞아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치료기인 '루즈 노즈 케어(LUZ NOSE CARE)'의 TV홈쇼핑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루즈 노즈 케어는 콧속 환부에 660nm, 940nm 파장대의 저출력 광선을 조사해 비염을 치료하는 가정용 의료기기다. 조사된 광선에서 발생된 열이 코 점막을 통해 전달돼 점막의 혈액 공급을 높이고 염증을 완화시킨다. 전형적인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인 콧물, 재채기, 가려움 등의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루즈 노즈 케어는 무선 방식으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저출력 광선으로 알레르기 항체를 감소시키는 강점이 있다는 설명이다.


◆압타머사이언스, '폐암 조기 진단키트' 대규모 전향적 확증 임상시험 돌입



압타머사이언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한 폐암 조기 진단키트 AptoDetectTM-Lung(압토디텍트 렁)의 보험등재 절차 진행을 위해 다기관 임상시험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3000명 이상의 대규모로 추진되며, 흉부 CT 후 결절이 발견된 환자를 대상으로 실제 진료 환경에서 악성 결절의 위험도를 예측하는 것에 대해 유효성 검증을 1차 목적으로 한다. 경희대학교병원의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승인을 시작으로 총 10개 상급종합병원에서 본격적인 임상시험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 임상시험은 압토디텍트 렁이 지난 7월 평가 유예 신의료기술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것으로, 임상시험이 완료되면 해당 결과를 기반으로 향후 신의료기술 인증 및 보험 등재 절차를 밟아 나갈 계획이다.


◆샐바시온, 코빅실 중남미 판매 승인



샐바시온은 감기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한 번에 예방하는 코빅실 비강 스프레이가 도미니카 공화국 공중보건부로부터 제품 판매 승인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도미니카 공화국은 카리브 공동체(CARICOM)의 회원국으로 제품승인에 대한 회원국간의 상호인증 협약에 따라 이번 승인으로 중남미 카리브 15개 국가에 동시 판매가 가능하다. 현재 공급중인 칠레와 파나마 외 제품승인을 진행 중인 다수의 중남미 국가들로부터 조기 제품승인이 예상된다. 샐바시온은 현지 거점확보를 위해 도미니카 공화국에 설립된 'Salvacion DR SRL'을 통해 본격적인 중남미 시장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