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이윈플러스, 자율주행차 이미지센서 투자 확대
한경석 기자
2022.10.13 17:01:01
생산능력 확대, 공정자동화 51억원 투자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 있는 아이윈플러스 본사 전경. 아이윈플러스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아이윈플러스가 자율주행차 수요 증가에 발맞춰 이미지센서 패키지사업 투자 확대에 나섰다.


아이윈플러스는 자율주행차 확산에 따른 일본 자동차 업체의 수요 증가로 이미지센서 패키지 생산능력(CAPA)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아이윈플러스는 자동차 관련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한 공정 자동화 등을 위해 51억원 규모의 투자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투자로 현재 보유한 자동차용 이미지센서 모듈 패키지 '네오팩 인캡(NeoPAC® Encap)'의 품질 향상을 위한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해당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이윈플러스는 올해 반기보고서 기준 이미지센서 패키지 사업의 비중이 매출액의 40%로 가장 높다. 이 밖에 ▲자동차 공조부품(31%) ▲이동형모듈러 임대 사업(29%)을 지난해 4월부터 신규 사업으로 영위 중이다. 


아이윈플러스는 투자 배경에 대해 "자율주행차 상용화가 임박함에 따라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등 자율주행차 센서 수요가 급증해 공급량 확보를 위해 설비 투자를 단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생산설비 증설과 함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한 분석장비 투자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윈플러스는 지난 8월 약 291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하기도 했다. 공모자금 사용 계획에 따라 현재 1차 투자를 진행 중이며, 증설을 위해 장비를 발주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모그룹인 아이윈의 글로벌 자동차 고객사 물량 확보를 위한 공정 자동화 장비 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미지 센서 관련 매출 증가로 내년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아이윈플러스, 모듈러 사업 철수…이미지 센서 집중 아이윈플러스, 애플 납품사 에이티솔루션 인수 아이윈플러스, 주식 병합 완료…거래 재개 프로닉스, 면발광 마이크로 LED 피부패치 상용화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