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골프존커머스, IPO 철회…기관 수요예측 미달
강동원 기자
2022.10.13 17:40:51
수요예측에 기관 투자가 극소수 참여…"IPO 시장 내 투자 자금 고갈"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3일 17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제공/골프존커머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골프존뉴딘홀딩스 자회사 골프존커머스가 기관 수요예측에서 부진한 성적표를 받으며 잔여 기업공개(IPO) 일정을 철회했다.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강조했으나 수요예측 기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추가 인상 등 악재가 이어지며 기관 투자가들의 호응을 이끌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골프존커머스는 지난 11~12일 이틀간 진행한 기관 수요예측에서 상장 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수요를 확보하지 못했다. 골프존커머스는 대형법인 특례를 인정받기 위해 상장 후 시가총액 2000억원 이상을 달성해야 했다.


하지만 수요예측에는 기관 투자가 극소수만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참여한 기관 투자가들도 공모가 희망밴드(1만200~1만2700원)보다 낮은 가격에 주문을 넣은 것으로 알려졌다. 골프존커머스는 공모가를 7600원대로 낮추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으나 실효를 거두지 못했다.


수요예측 부진 원인으로는 IPO 시장 침체가 지목된다. 쏘카와 더블유씨피(WCP) 등 대어들이 연달아 증시에 입성하면서 시장에 유통되는 자금이 고갈됐다는 설명이다. 게다가 수요예측 마지막 날인 12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p 인상했다. 이 때문에 밀리의서재, 라이온하트스튜디오(라이온하트) 등 기대주들도 공모일정을 연기·철회했다.


골프존커머스는 "현재 시장 상황을 고려했을 때 회사 가치를 적절하게 평가받기 어려워 IPO를 철회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투증권 IPO딜, 부담감이 만든 무리수 공모주 시장 '급랭'…몸 사리는 기관투자가 골프존커머스 "구주매출 걱정 없다…그룹 시너지" 골프존커머스 "증시입성…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구축"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