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리아에스이, '하이드로리튬' 사명 변경
한경석 기자
2022.10.14 09:04:04
13일 임시 주총서 리튬 신사업 추가 결정
하이드로리튬 CI. 리튬인사이트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코리아에스이의 사명이 '하이드로리튬(Hydro Lithium Inc)'으로 변경된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코리아에스이는 지난 13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상호변경 ▲사업목적 추가 ▲이사 선임 건 등의 안건을 다뤘다. 사명은 신규 사업에 대한 의지를 담은 '하이드로리튬'으로 변경한다. 이와 함께 염호개발 및 추출광물 판매업, 정밀화학소재 제조 및 판매업 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했다.


코리아에스이는 지난달 29일 리튬플러스에 경영권이 인수된다고 발표했다. 리튬플러스가 코리아에스이 구주 281만 3637주를 인수하고, 7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리튬플러스는 기존 25일이었던 제3자배정 유상증자 납입 일정을 19일로 앞당겼다. 제3자배정 유상증자 조기 납입을 통해 자금조달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고 리튬사업 확대 의지를 보여주겠다는 취지다.


코리아에스이 관계자는 "신규 경영진과 신사업에 매진해 리튬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글로벌 리튬 전문기업으로의 도약과 함께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하이드로리튬, 휴센텍 경영권 다툼 불똥 튀나 리튬플러스, 탄산 리튬 290톤 조달청 상환 코드네이처, 한번에 1000억 CB 투자자 정체는 리튬플러스, 배터리 소재 기업에 수산화리튬 공급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