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2022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 시상식 개최
범찬희 기자
2022.10.14 13:30:52
서울미디어그룹 공동 주관, 각계각층 국가 발전 이바지한 인물 발굴
지난 1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울미디어그룹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부문에서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발굴해 시상하는  '2022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이 성공리에 열렸다.  


서울미디어그룹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2022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 시상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 시상식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한 인물을 부문별로 발굴해 시상한다.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한 상으로 서울미디어그룹, 이뉴스투데이, 독서신문이 공동 주관했다.


이날 시상식은 활발한 의정활동을 보인 의원과 기초단체장 13명,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경제 인사 5명,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지역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해 애쓴 10명, 법조 발전을 위해 힘쓴 8명이 수상했다. 이어 각 분야의 학계 발전에 이바지한 4명, 의료 발전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노력한 6명, 해외에서도 대한민국을 알리기 위해 애쓴 2명, K-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한 10명, 자신의 분야에서 1인자로 우뚝 선 명인 4명, 차세대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중소기업 1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관련기사 more

시상식에는 ▲정운천 국민의힘 국회의원 ▲이만의 전 환경부 장관 ▲이승한 전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 ▲조재연 제34대 부산고등검찰청 검사장 ▲백종운 한국잡지협회 회장 ▲김철수 H+양지병원 이사장 ▲허영범 법무법인 화우 고문 ▲안영호 김앤장 법률사무소 고문 ▲장대식 넷제로2050기후재단 이사장 등 수상자 82명과 2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방재홍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조직위원회 위원장 겸 서울미디어그룹 회장은 "서울미디어그룹 창간 52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시상식에 참석해주신 내외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부문에서 애써주신 수상자 여러분께 존경과 축하의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서울미디어그룹 창립 52주년을 축하하고 '2022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한 축사와 축전도 이어졌다.


정운천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더 큰 도약으로 향하기 위한 발걸음이 된 이번 시상식의 수상자분들과 서울미디어그룹의 52주년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미디어그룹이 한결같은 사명감으로 등대 역할을 해왔듯이 앞으로도 올바른 미디어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적 길잡이 역할을 다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김기현 국민의힘 국회의원,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대출 국민의힘 국회의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송석준 국민의힘 국회의원, 오영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축전을 통해 서울미디어그룹 창립 52주년과 시상식 개최를 함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