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시크릿데이 생리대' 중원, 토종 사모펀드에 팔린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0.14 17:21:37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4일 17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시크릿데이 생리대' 중원, 토종 사모펀드에 팔린다 [매일경제]

위생용품 제조 업체 '중원'이 국내 사모펀드를 새로운 주인으로 맞는다. 거래가는 1000억원 초반에 달할 전망이다. 중원은 여성 생리대 브랜드 '시크릿데이'로 대중적인 인지도를 갖추고 있다. 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중원은 최근 경영권을 매각하기 위해 어센트PE와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어센트PE와 배타적 협상을 거쳐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목표다. EY한영이 매각 주관 업무를 맡았다.

김해준 교보증권 전 대표, 금투협회장 출사표 던졌다 [한국경제]

김해준 교보증권 전 대표가 금융투자협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14일 김해준 전 대표는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지난해 회사에서 물러난 뒤로 주변에서 협회장직을 권하는 이들이 많아서 오랫동안 고민했다"면서 "협회장직에 출마하기로 마음을 굳혔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협회장이 될 경우 '소통'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업계 수장들과의 교류를 넘어 실무진들과의 소통을 늘리고, 대화의 장도 자주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아들 회사 통행세' 혐의 네네치킨 회장 항소심서 무죄 [주요언론]

군 복무 중인 아들 명의 회사를 유통 과정에 끼워 넣어 이른바 '통행세'를 걷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현철호 네네치킨 회장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네네치킨의 핵심 소스 유출 방지를 위해 별도 회사를 세운 것은 사업자의 자율적인 선택이라면서도, 현 회장 등이 증여나 상속을 위해 회사를 설립했다고 단정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서초 방배신동아 재건축, 포스코건설 단독 입찰로 유찰 [아시아타임즈]

서울 서초구 방배신동아 아파트 재건축 사업 입찰이 포스코건설 단독 입찰로 유찰됐다. 정비업계에 따르면 서울 서초구 방배신동아 아파트 재건축 사업이 포스코건설 단독 입찰에 따라 유찰됐다. 조합 측은 이날 재공고를 내고 2차 입찰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방배신동아 재건축 조합 관계자는 "이번 1차 입찰은 포스코건설 단독 입찰에 따라 유찰됐다"며 "이사회 후 재공고를 내고 입찰 절차를 다시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흔들리는 테마형 ETF 시장…'신재생'·'2차전지'만 살아남았다 [주요언론]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특히 지난해와 올해 앞다퉈 출시됐던 다양한 특정 섹터의 테마형 ETF들이 무더기 마이너스(-)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오직 신재생에너지 분야와 2차전지 분야만이 실적 성장세에 힘입어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more

둔촌주공 총회 결국 열린다…186일 만 공사 재개 확실시 [주요언론]

서울 강동구 둔촌동 '둔촌주공 재건축(올림픽파크 포레온)' 사업의 현 상가대표단체 '둔촌주공 통합상가위원회(통합상가위)'가 조합을 상대로 낸 '총회 일부 안건 상정 금지' 가처분 신청이 기각됐다. 공사 재개의 선결 조건이었던 총회가 예정대로 열리게 되면서 17일로 예정됐던 공사 재개 또한 예정대로 이뤄질 전망이다.


이복현 금감원장 "부동산 PF 등 단기금융시장 정밀 점검" 당부 [주요언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관련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 차환 발행 여부 등 단기금융시장 상황에 대한 정밀한 점검을 지속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원장은 이날 오전 '금융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부동산 PF 관련 금융회사 건전성 우려가 확대되지 않도록 선제적인 리스크관리 노력을 지속해달라"면서 "사업성 평가를 내실화해 양호한 PF 사업장에 대해서는 원활한 자금공급을 유도할 것"을 주문했다.


반포 신축도 입주율 14%.."이자 부담에 잔금 못 내" [서울경제]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10년 만에 연 3.0%까지 오르며 투자 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불패 부동산'으로 꼽히던 신축 주택마저 제 때 입주자를 맞이하지 못하는 사태가 속출하고 있다. 수분양자들은 대출 규제로 자금조달이 어려워진 데다 이자 부담까지 눈덩이처럼 커지자 입주를 미루거나 아예 포기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시행업계 등에 따르면 서울 서초구 반포동 '더샵 반포 리버파크'는 지난 9월 26일까지 입주를 마쳐야 했지만 현재 총 140가구 가운데 20가구만 입주했다. 입주지정기간은 60일로 여유가 있었지만, 입주율은 열 채 가운데 한 채 꼴인 14.2%에 불과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