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PC그룹, 제빵공장 참사에 "사죄드린다"
최보람 기자
2022.10.17 09:57:47
"재발방지에 힘 기울이겠다"
사진=SPC그룹 홈페이지 갈무리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SPC그룹이 최근 계열 제빵 제조계열사 에스피엘(SPL)에서 발생한 사망사고에 대해 사죄의 뜻을 밝혔다.


SPC그룹은 17일 사과문을 내고 "저희 사업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유가족 분들께 깊은 애도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업계 등에 따르면 SPL 직원 A씨는 지난 15일 오전 경기도 평택소재 공장에서 소스 배합기 기계에 몸이 끼는 사고를 당해 숨졌다. 이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은 "사고 경위와 함께 구조적인 문제가 없었는지 파악하라"고 지시했고 고용노동부는 중대재해처벌법 등의 위반 여부를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PC그룹 관계자는 "생산 현장에서 고귀한 생명이 희생된 것에 대해 매우 참담하고 안타깝게 생각하며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회사는 관계 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임하는 한편 사고 원인 파악과 후속 조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다시 한 번 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작업환경 개선, 시설투자 등 재발 방지를 위해 모든 힘을 기울여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16일 SPL 사고 직원의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유족들에게 사과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1위 기업 S사, 그리고 현대자동차 돌관공사의 추억 허영인 SPC 회장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최선 노력"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비대위 구성 外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