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팬투 메신저 서비스, 대체 플랫폼 '부각'
강동원 기자
2022.10.17 16:38:02
실시간 번역 등 언어장벽 뛰어넘은 유저 편의기능 갖춰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최근 벌어진 데이터센터 화재로 일부 메신저 플랫폼이 서비스 장애 사태를 겪은 가운데, 글로벌 가입자 700만명을 돌파한 팬투의 '팬투 메신저'가 대체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한류 플랫폼 팬투는 자사가 운영하는 팬투 메신저가 실시간 번역 기능(8개국)을 지원해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고 17일 밝혔다.


팬투 메신저는 암호화 시스템을 갖춘 '비밀대화' 기능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우려를 해소했으며, 보이스톡 기능을 통한 무료 음성통화, 프라이버시 설정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팬투 애플리케이션 내 채널에 있는 다양한 국내 뉴스와 콘텐츠 등을 이용자 국적에 맞춰 번역해 글로벌 팬덤 활동·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같은 서비스에 힘입어 팬투는 북미와 유럽 등 200여 개 국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이달 초 누적 가입자 700만명을 돌파하는 데 성공했다.


팬투 관계자는 "팬투 메신저는 국내외 이용자들이 실시간 번역기술을 사용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메신저뿐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팬투, 숏폼 서비스 '미닛' 출시…보상 포인트 지급 한류 플랫폼 '팬투' 가입자 1000만명 돌파 팬투, '서울 불꽃축제' 전세계 생중계 한류 팬덤 플랫폼 '팬투', 가입자 700만명 돌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