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BRI KOREA,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면담…블록체인 활용방안 모색 外
원재연 기자
2022.10.18 08:20:22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8일 08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BRI KOREA,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면담…블록체인 활용방안 모색

 

BRI(Blockchain Research Institue) KOREA 대표이자 보스아고라재단 이사장인 김인환 이사장은 돈탭스콘 BRI회장과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을 만나 '서울시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활용방안'을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면담에서는 ▲서울시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활용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시민 맞춤형 복지혜택 제공 ▲이상적인 서울시 디지털 플랫폼 구현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양측은 이번 면담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세계적인 혁신가와 석학 들과의 교류의 장을 만들어 서울을 전세계에서 가장 이상적인 디지털 플랫폼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MOU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디지털 자산 교육 및 디지털자산의 사회적 확산 활동에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과와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는 공동으로 '디지털 자산 전문가' 및 'NFT 전문가' 자격 과정을 운영하여 디지털 자산 분야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원은석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이사장은 "블록체인과 NFT등 디지털자산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들이 이제 제도권 교육 과정으로 편성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자산 교육이 제도권 내에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보스아고라-더나인컴퍼니 'K2E 토큰' 모델 공개 업비트, 자체 로그인 시스템 도입 外 미디움, BWB2022에서 부산은행과 공동전시관 운영 外 레벨스, 모먼티카 드랍 공식오픈…첫 아티스트 'ENHYPEN' 外

M2E 프로젝트 트레이서, 녹십자홀딩스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M2E(Move to Earn) NFT(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 트레이서 개발사 그래비티랩스는 GC(녹십자홀딩스)로부터 전략적 투자 10억원을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트레이서는 NFT 신발을 가지고 걷거나 광고를 시청하고 걸으면 보상을 토큰으로 획득하는 M2E 프로젝트다. 녹십자홀딩스가 웹3.0 분야에 투자를 집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트레이서는 녹십자홀딩스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헬스케어 데이터 비즈니스 모델을 비롯해 시장에서 함께 비즈니스모델을 만들 예정이다. 


펜타브리드 NFT프로젝트 RNC, 업루트컴퍼니와 업무협약

 

브랜드 멤버십 NFT 전문 에이전시 서비스인 'Royal NFT'의 운영사 펜타브리드는 지난 12일 적립식 디지털 자산 구매 플랫폼인 '비트세이빙'의 운영사 업루트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사는 협약을 통해 ▲펜타브리드-업루트컴퍼니 간 커뮤니티 확장 협업 ▲펜타브리드의 블록체인 사업 'Royal NFT Club'의 멤버이자 유틸리티 파트너로 참여 ▲'Royal NFT 얼라이언스 생태 구축에 조력하며 WEB3.0 관련 사업에 관해서도 다양한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가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