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상 종가집, '종가(JONGGA)'로 브랜드 통합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10.18 09:44:32

◆대상 종가집, '종가(JONGGA)'로 브랜드 통합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대상이 자사 김치 전문 브랜드 '종가집'을 기존 해외 글로벌 브랜드 '종가(JONGGA)'와 통합한다고 18일 밝혔다. 그간 대상은 국내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를 따로 운영해왔지만,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 전개를 위해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하고, '종가(JONGGA)'를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김치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2L' 출시

오리온이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2L'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은 기존의 수분리성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다. 제품명, 식품유형, 영양정보 등은 묶음용 포장에 기입해 무라벨, 무색캡, 무색병 등 3가지 친환경적인 요건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신라스테이 여수,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신라스테이는 여수 프로퍼티의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첫 고객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첫 고객 환영 세레모니'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신라스테이는 새로 오픈한 신라스테이 여수를 가장 먼저 예약하고 체크인한 '첫 고객'에게 신라스테이의 프리미엄 침구 세트와 무료 숙박권, 기념품 등을 전달하는 오픈 세레모니를 진행했다. 아울러 신라스테이 여수는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그랜드 오프닝' 패키지도 함께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2인),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1개)로 구성됐다.


◆CJ프레시웨이, 콘텐츠 IP 콜라보 상품 확대

CJ프레시웨이가 콘텐츠 기업 '캐리소프트'와 손잡고 영유아 및 어린이용 쿠키 만들기 키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캐리와 우리 밀 쿠키 만들기'는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먹거리를 만드는 체험형 제품이다. 영유아 및 미취학 아동에게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캐리와 친구들' 캐릭터를 적용했다. CJ프레시웨이는 시장 상황에 발 맞춰 IP를 활용한 체험형 상품을 시즌 별로 꾸준히 내놓고 있다. 작년 연말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를 선보였으며, 올 추석에는 '쫄깃쫄깃 송편 만들기'와 '유과 만들기'를 선보인 바 있다.


◆롯데GRS, 결식아동 생활 지원 위한 기금 전달

롯데GRS가 결식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희망ON'을 통해 성부구청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희망ON' 캠페인은 롯데GRS의 통합 외식 주문앱인 '롯데잇츠'의 주문 건수에 매칭해 기부금 조성 및 결식 아동들에게 사용될 수 있도록 지자체를 통해 기부하는 프로젝트로, 롯데GRS와 고객, 지자체가 함께 이끌어 가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희망ON' 캠페인을 통해 전달된 기부금은 지자체의 지역 아동센터 편의시설 보수, 물품, 식료품 지원 등 아동들의 생활 지원을 위해 다양한 부문으로 사용된다.

관련기사 more
현금흐름 둔화, 뼈아픈 이유는 쿠팡, 대만서 '로켓직구' 서비스 출시 外 11번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 선봬 外 BBQ, 일본 시장 공략 본격화 外

◆롯데제과, 밀키트 가을 메뉴 7종 출시

롯데제과가 'Chefood(쉐푸드)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가을 메뉴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가을 메뉴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7가지 음식으로, 들깨순대전골, 시래기 코다리조림, 땅콩크림뇨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계절의 맛을 전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마켓·옥션, 쿠쿠와 함께 렌탈 기부 캠페인 진행

G마켓과 옥션이 쿠쿠와 함께 '유기동물 사료기부 캠페인'을 열고 렌탈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유기동물 사료기부 캠페인'은 쿠쿠의 렌탈 상품 계약 1건당 1kg의 사료를 유기동물을 위해 적립하는 행사다.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쿠쿠 상품을 렌탈하면, 쿠쿠가 사료를 후원하는 방식이다. 기부된 사료는 올 연말 동물 보호 단체인 '동물자유연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티몬, 자체 패션 브랜드 '스웻레이플' 론칭

티몬이 의류생산 전문기업 위클리플랜과 손잡고 자체 패션브랜드(NPB) '스웻레이블'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스웻레이블'은 지난 11일 론칭한 자체 패션 브랜드 '아크플로우 스튜디오'에 이은 두 번째 라인업으로, 다채로운 컬러감과 그래픽을 담은 MZ세대 타깃의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다. 티몬 관계자는 "개성있는 스웻셔츠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이번 스웻레이블도 출시하게 됐다"며 "하이퀄리티에 기반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CJ제일제당, '김스낵' 앞세워 글로벌 공략 본격화

CJ제일제당이 'K-김스낵'을 앞세워 글로벌 김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김스낵은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 니즈를 반영해 연구 개발한 제품으로, 현지화 전략을 펼치는 데 초점을 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김스낵을 영국 코스트코, 일본 세븐일레븐 등 메인 유통채널에 입점시켜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