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바이오, 코로나 임상서 채혈 60명 모집 완료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0.18 14:20:11

◆현대바이오, 코로나 임상서 채혈 60명 모집 완료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현대바이오는 자사의 항바이러스제 후보물질인 CP-COV03의 코로나19 임상2상에서 인체내 약물의 흡수율을 파악하기 위해 모집(임상환자 대상)한 목표 채혈 인원 60명을 모두 채웠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들 60명의 혈액은 곧바로 전문기관에 전달돼 CP-COV03의 체내 흡수율 분석이 이뤄진다. 이번 채혈은 니클로사마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CP-COV03의 인체내 흡수율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현대바이오는 체내 흡수가 안 돼 지나치게 낮았던 니클로사마이드의 생체이용률을 자사의 첨단 약물전달체(DDS) 기술로 최고 43배까지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셀리버리 "FDA 코로나19 치료제 승인 공식문서 수신"

셀리버리 테라퓨틱스 임직원, 코로나19 치료제 미국 FDA 임상시험계획 승인 축하 모임. /사진=셀리버리

셀리버리 테라퓨틱스(이하 셀리버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인 '내재면역제어 면역염증치료제, iCP-NI'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공식문서를 전달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FDA는 임상시험개시 신청을 접수한 뒤로 30일 이내에 리뷰과정을 거쳐 응답하게 된다. 리뷰 결과에 따라 임상 보류가 되거나, 제출된 임상 프로토콜 대로 진행해도 좋다는 임상 개시 승인 공문을 전달한다.


◆휴젤, 남미 시장 확대 가속화…'GLAM 2022' 성료

휴젤 'GLAM 2022' 성료_현장 시술 강연. /사진=휴젤

휴젤이 최근 남미 의료전문가들(HCPs)을 대상으로 'GLAM 2022' 첫 행사를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 GLAM(Global Aesthetics Masterclass)은 휴젤이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한 해외 의료전문가 초청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콜롬비아ㆍ에콰도르 KOL(Key Opinion Leader) 20여명과 현지 유통 파트너사 '애보트(Abbott)'의 주요 관계자를 초청, 3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휴젤 관계자는 "라틴아메리카는 미용 시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로 향후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시장인 만큼, 휴젤의 기업 인지도 확대를 목표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파멥신, 제프리스 런던서 신약 후보물질 소개

파멥신이 제프리스 런던 헬스케어 컨퍼런스와 바이오 유럽(Bio-Europe) 2022에 참여한다. 임상을 앞둔 혁신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해 유럽 바이오 네트워크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5월 미국에서 진행된 행사참석에 이어 유럽 투자자 및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하기 위한 행보다. '제프리스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글로벌 투자은행인 제프리스(Jefferies Group LLC)가 글로벌 제약, 생명공학, 의료기기 기업들을 초청해 기업설명회를 개최하는 행사로 일년에 2번 뉴욕과 런던에서 진행된다. 이보다 앞서 진행되는 '바이오 유럽(Bio-Europe) 2022'에도 참석해 핵심기술을 소개하고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을 논의한다. 바이오 유럽은 유럽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파트너링 행사로 오는 10월24일부터 26까지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개최되며 내달 2일에서 4일까지는 온라인 행사가 진행된다.


◆JW중외, 어린이 키 성장 '아이키드림 골드' 리뉴얼 출시

관련기사 more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임상 발표 '임박' 파멥신, 면역항암제 PMC-309 임상준비 완료 外 초가삼간 태워도 빈대만 잡으면 된다? 휴젤 '보툴렉스' 美 FDA 품목허가 재신청 外

JW중외제약은 '아이키드림 골드' 리뉴얼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이키드림 골드는 어린이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는 특허원료인초유단백분획물 CBP(성장촉진용 식품 조성물 특허)를 주성분으로 하는 어린이 영양제다. 리뉴얼 제품은 기존 주성분 CBP, 해조칼륨에 CPP(카제인포스포펩타이드), 비타민D, 마그네슘, 나이아신 등 4종을 추가해 어린이 영양 발달에 필요한 성분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이산화규소, 합성착향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 등 화학부형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 안전성을 높였다.


◆셀트리온, ADC 항암제 개발 프로젝트 가속화

셀트리온은 17일 국내 바이오테크 '피노바이오'와 항체-약물 접합체(Antibody-drug Conjugate, 이하 ADC) 링커-페이로드 플랫폼 기술실시 옵션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셀트리온은 선급금을 지급하고 최대 15개의 타깃에 피노바이오의 ADC 링커-페이로드 플랫폼인 PINOT-ADC™를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다. 셀트리온은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 후보 물질에 PINOT-ADC™기술을 적용해 고형암을 타깃으로 하는 ADC 항암제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ADC 링커-페이로드 기술은 특정 항원에만 반응하는 항체에 치료효과가 뛰어난 화학약물(Payload)을 결합해 약물이 항원을 발현하는 세포에 선택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기술이다. 이는 최소의 약물투여로 최대한의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목표 세포에 선택적으로 약물을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