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DC현산·화정아이파크입예회, 주거지원협약 체결
김호연 기자
2022.10.18 14:26:40
지체상금 기준, 입주예정자 의견 수용키로
(왼쪽부터)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 이승엽 화정아이파크입주예정자 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이행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화정아이파크입주예정자협의체와 주거지원 대책안을 최종 합의했다고 18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송갑석(광주 서구갑), 조오섭(광주 북갑) 의원의 중재를 통해 합의안이 마련됐으며 성공적인 재시공과 입주예정자들의 완전한 입주를 위해 협의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이승엽 화정아이파크입주예정자 대표와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는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이행 협약식을 개최했다. 양측은 기존 주거지원대책에 기신청한 세대와 미신청 세대에 이번 추가대책을 동일하게 제공하기로 하는 등 입주예정자의 요구사항을 대폭 수용한 이행 협약을 체결했다.


HDC현산은 5월 전동철거, 8월 주거지원 종합대책에 이어 화정 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의 요청사항을 전폭적으로 수용했다. 회사가 대신 상환하는 중도금에 대해서도 지체상금을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이승엽 화정아이파크입주예정자 대표는 "오늘 이행 협약서가 작성될 수 있게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행 협약서가 완료된다면 많은 분 들이 만족하신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HDC현산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건설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입주예정자들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HDC현산, 4Q 현금흐름 개선 가능성은 HDC현산, 3Q 순차입금 비율 53.6% HDC현산, 3Q 영업익 241억…전년比 85%↓ HDC현산, 수원아이파크타운 주택용지 추가 분양

최익훈 HDC현산 대표는 "앞으로 화정 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의 소중한 의견이 담긴 협약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결자해지의 각오로 리빌딩을 진행해 나가겠다"며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님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HDC현산은 지난 1월 광주광역시 화정아이파크붕괴사고 이후 원인 규명을 위한 조사와 함께 재시공을 진행 중이다. 본격적인 철거에 앞서 현재 안정화 작업이 진행 중이다. 예상 공사기간은 약 61개월로 완공까지 주거지원과 별개로 3700억원이 투입할 예정이다.


한편 회사는 사고 수습을 위해 상담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입주예정자와 소통하고 그 의견을 수용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5월 전동철거에 진행했고 8월 주거지원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주거지원 신청 접수를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