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서울 아파트 가격, 2년전 시세로 돌아갔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0.19 08:15:27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9일 08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서울 아파트 가격, 2년전 시세로 돌아갔다[조선일보]

올 들어 8월까지의 전국 아파트 실거래가격이 2006년 통계 집계를 시작한 후 역대 가장 많이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8개월간 하락 폭이 글로벌 금융 위기 때인 2008년 연간 하락률보다 더 떨어졌다. 지난 정부 5년간 집값이 비정상적으로 급등한 상황에서 작년 하반기 시작된 금리 인상 여파로 주택 매수 수요가 실종되면서 집값이 속절없이 내리고 있다. 최근 서울에서 거래된 아파트 중위가격(가격 순으로 줄 세웠을 때 가운데 값)은 2년 전 수준으로 되돌아갔다.


뉴욕증시, 기업 실적 호조에 상승…다우 1.12%↑마감[연합뉴스]


뉴욕증시는 기업들의 실적이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상승했다.18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337.98포인트(1.12%) 오른 30,523.80으로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42.03포인트(1.14%) 상승한 3,719.98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96.60포인트(0.90%) 뛴 10,772.40으로 장을 마감했다. 투자자들은 기업들의 3분기 실적 발표를 주시했다. 전날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뉴욕멜론은행에 이어 이날 골드만삭스도 예상치를 웃도는 순이익과 영업수익을 발표하면서 투자 심리가 개선됐다.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관련 손해보험사 영향 제한적"[이데일리]

관련기사 more
산은 회장 "채안펀드 1조6천억원 조속 투입 外

지난 15일 카카오 데이터센터가 위치한 SK C&C 판교 데이터 센터 화재로 카카오 주요 계열사의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다. 이와 관련 손해보험사의 손익 영향을 불가피하나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임희연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예상 최대 손해액은 각 회사별로 현대해상 100억원, 삼성화재 100억원 추산되며 이보다 적을 가능성이 상당이 높다"고 분석했다. 임 연구원은 "카카오와 계열사가 SK C&C와 손해배상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공시함에 따라 손해보험사의 손익 영향은 불가피하다"며 "관련 손해핵은 일반보험 손해율 상승으로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반도체 불황 날릴 돌파구…차세대 CPU 기다리는 삼성·하이닉스[머니투데이]


세계 경기 침체로 메모리 반도체 시장이 불황에 접어든 가운데 서버용 중앙처리장치(CPU) 신제품의 출시가 업황 반등의 계기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전체 D램 시장에서 서버용 D램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40%에 달한다. 업계에 따르면 서버용 CPU 시장을 양분하는 AMD와 인텔이 각각 올해 4분기에 제노아를, 내년에 사파이어 래피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늘고 있는 데이터센터 투자와 신규 CPU 출시가 맞물리면서 자연스레 고부가가치 메모리 판매량도 늘어날 수 있다. AI(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도입으로 대규모 데이터센터 필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데이터로 본 韓·美 증시…역사적 약세장 얼마나 근접했나[연합인포맥스]


한국과 미국 주식시장이 약세 장세에 들어갔지만, 역사적 기준으로 두 시장의 평가는 다소 엇갈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증시는 과거 역사적 평균 수준에 어느 정도 근접했지만, 한국 시장은 지수 하락률과 기간 측면에서 모두 역사적인 기준에 아직 크게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19일 연합인포맥스가 미국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와 한국 코스피에 대해 각각 지난 제2차 세계대전(1946년) 이후와 지난 1989년 이후의 약세 장세(주가지수의 고점과 저점 간 하락률 20% 이상)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진단됐다.


업비트 '카톡' 손절[조선일보]


국내 최대 가상 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카카오 먹통 사태'로 피해를 입은 자사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보상하겠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업비트는 카카오톡이나 애플 계정을 통해서만 로그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 상당수가 15일 오후부터 10시간 이상 가상 화폐 거래를 하지 못했다. 업비트는 이날 오후 홈페이지 공지에서 "디지털 자산을 적시에 매도하지 못해 발생한 손실분에 대한 증빙 자료를 보내면 카카오 등 책임 주체의 보상에 앞서 업비트에서 선제적으로 해당 손실분을 보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