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홈플러스, '한우Day' 열어···최대 50% 할인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10.19 09:51:04

◆ 홈플러스, '한우Day' 열어···최대 50% 할인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홈플러스가 물가 급등으로 고민이 커진 소비자의 부담을 낮추고자 한우 전 품목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홈플러스 마트에서 행사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24일부터 4일간 한우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가에,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앱 멤버십 클럽 '미트 클럽' 가입 고객의 경우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1일에는 홈플러스 마트에서 한우 행사 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고기 전용 집게를 선착순 4600명 한정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물량을 지난해 판매량보다 52% 늘렸다. 


◆뚜레쥬르, 신비아파트와 핼러윈 제품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CJ ENM의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손잡고 다양한 핼러윈 제품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신비아파트'의 귀여운 도깨비 캐릭터를 모티프로 한 '신비가 만든 딸기 크림잼 롤케이크', '신비가 좋아하는 미니카스테라' 등 케이크와 롤케이크 제품이다. 시즌 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 '뚜레쥬르에 있는 신비를 찾아라!'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9일부터 31일까지 뚜레쥬르 매장에서 보이는 '신비' 캐릭터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등 신비아파트 미디어 어드벤처 티켓 4인 가족권(30명) ▲2등 뚜레쥬르 1만원 교환권(100명) ▲3등 뚜레쥬르X신비아파트 초코 스틱 제품 교환권(500명)을 증정한다. 


◆AK플라자, 윤리경영 실천 위한 임직원 준법 교육 진행


AK플라자가 임직원의 준법의식 함양을 통한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전사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교육에는 AK플라자 백화점 및 전 사업 부문에서 100여 명의 사내 준법 담당자가 참석했다. AK플라자는 법무법인 '화우'의 홍석범 변호사를 초빙해 대규모유통업법과 관련된 주요 개념과 쟁점의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현장에서 발생 가능성이 높은 구체적인 사례 중심의 교육 방식을 채택해 실무자들의 이해도 향상과 더불어 실제 업무 활용도 제고에도 힘썼다. 또한 협력사와 상생 관계에 기반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화되고 있는 최근 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한 윤리 경영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인사이트도 공유했다.

관련기사 more
다양한 메뉴에 가성비 잡은 '홈플러스' HMR 인기 쿠팡, 대만서 '로켓직구' 서비스 출시 外 11번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 선봬 外 BBQ, 일본 시장 공략 본격화 外

◆CU, 극강 가성비 mmm! 샤도네이 출시


CU가 높아지는 동절기 와인 수요를 겨냥해 mmm!(음!) 시리즈 여섯 번째 상품으로 'mmm! 샤도네이 화이트와인(9900원, 750ml)'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CU는 고품질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지난해 1월 업계 최초로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 mmm!을 론칭하고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각국에서 수입한 5종의 상품을 선보여 현재까지 150만병 이상 판매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mmm! 샤도네이 화이트와인'은 mmm!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국 캘리포니아산 와인으로, 마시면 첫 모금에 은은한 산미와 풍부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이후 오크에서 숙성돼 부드럽게 베어 나오는 바닐라 풍미가 인상적인 미디엄 바디 와인이다. 새우, 관자, 홍합찜과 같은 조리된 해산물 요리와 샐러드, 구운 채소 등과 안성맞춤이다.


◆BBQ, 런던아시아영화제에서 K-푸드 위상 알린다


제너시스BBQ그룹이 19일(현지시간)부터 개최되는 제7회 2022 런던아시아영화제(LEAFFl)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BBQ는 최근 한국 콘텐츠에 관심을 보이는 유럽에서 한류문화와의 연계를 통해 K-푸드를 소개하고자 런던아시아영화제에 참여한다. 영화제 중 '오프닝 갈라쇼', 'bbq NIGHT(BBQ의 밤)'에서 ▲황금올리브 치킨 ▲오리지널 양념 치킨 ▲블렉페퍼 치킨 등 BBQ 치킨 6종을 선보인다. 특히, 19일 개막 당일에 열리는 '오프닝 갈라쇼'에는 영화 '헌트'의 감독이자 국내 최고 배우인 이정재를 포함한 150여 명의 VIP급 영화인들이 참여한다. 런던의 랜드마크인 레스터스퀘어에서 개최되는 'bbq NIGHT'은 '비상선언'의 배우 임시완, '기생충'과 '오마주'의 배우 이정은 등 200여 명의 세계적 영화인들이 참여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BBQ는 영화제가 진행되는 5개 상영관 중 레스토랑 시설을 갖춘 '셀프리지스(Selfridges)'와 '치즈윅 시네마'극장에서는 '허니갈릭윙'시식과 체험을 위한 '팝업메뉴'를 운영한다.


◆콜마BNH, 환경·안전관리 국제표준 인증 동시 획득


콜마BNH는 제조 시설이 있는 세종과 음성 전 사업장에 대해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 14001·45001은 환경문제와 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고 관련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콜마BNH는 올해 1월 최고경영자(CEO) 직속 환경안전본부를 신설하고 기존 규정과 제도를 재정비하면서 이번 인증을 추진했다. 아울러 ISO내부 심사위원을 영입해 연간 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안전보건환경 통합 매뉴얼과 지침을 신규 수립한 덕분에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콜마BNH는 향후 외부 컨설팅을 통해 탄소배출 등 환경 리스크 대응체계를 견고하게 만들고, 구성원들의 사고발생 및 감염병 확산과 같은 안전보건 문제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농심, 간편식 파스타 신제품 '파스타랑' 출시

농심이 간편식 파스타 신제품 파스타랑 '버섯크림'과 '볼로네제'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파스타 전용 밀가루인 듀럼밀 세몰리나로 만든 넓적한 면으로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소스는 레토르트 파우치에 담아 맛은 물론, 보관성도 높였다. '버섯크림'은 부드러운 크림의 맛과 표고버섯의 풍미가 어우러진 소스가 특징이다. 진한 치즈 풍미를 품고 있는 빵 가루를 후첨토핑으로 넣어 씹는 재미와 맛을 더했다. '볼로네제'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허브와 버터가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토마토 소스를 넣었다. 총 조리시간은 4분으로, 면을 끓이고 소스와 함께 볶으면 완성된다. 보관과 조리 편의성도 농심 파스타랑의 대표적인 특장점이다. 특히 농심 파스타랑은 면과 소스가 1인분씩 포장되어 있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상온보관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대창모터스와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 협력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스마트 모빌리티(Smart Mobility)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8일 전기차 전문 제조기업인 '대창모터스'의 충북 진천 소재 본사에서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친환경 소형 전기차 판매와 유통을 통해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에 적극 협력하고, 자율주행과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등 관련 서비스 개발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사는 향후 콜드체인 전기화물차, 운송용 밴(van), 픽업(pick-up) 트럭 등 다양한 적재용량과 기능을 갖춘 목적기반 차량(PBV, Purpose-Built Vehicle)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