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디플, 선명함의 상징 '완벽한 블랙' 인정받다
이수빈 기자
2022.10.19 14:24:01
OLED 업계 최초…글로벌 응용안전과학기업 UL솔루션즈 검증
LG디스플레이 모델이 UL솔루션즈의 퍼펙트 블랙 검증 마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LG디스플레이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이 현존 TV·모니터 패널 중 유일하게 어떤 환경에서도 완벽한 블랙을 표현하는 디스플레이로 인정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글로벌 응용안전과학 전문기업 'UL솔루션즈'로부터 42인치부터 97인치까지 모든 OLED 패널에 대해 '퍼펙트 블랙' 검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UL솔루션즈는 500럭스(LUX) 조도 환경에서 다양한 패널에 검정색 화면을 띄우고 휘도(밝기)를 측정했다. 이는 한낮의 거실 밝기와 비슷한 수준이다. LG디스플레이 OLED 패널은 측정값이 0.15니트(NIT, 1NIT는 촛불 하나의 밝기) 수준으로 현존 TV·모니터 패널 중 유일하게 '퍼펙트 블랙' 검증 기준치인 0.24니트 이하를 충족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디스플레이는 색상을 표현할 때 외부 빛에 영향을 받는다. 밝은 공간에서는 검정색이 회색으로도 보일 수 있다는 의미다. 예를 들어, 햇빛이 강한 한낮에 TV를 볼 때 우주 공간이나 도시의 야경이 안개 낀 것처럼 뿌옇게 보여 몰입감을 저해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LG디플 "LCD패널 재활용률 80%까지 개선" 2인치 쑥…LGD, 접고 비트는 디스플레이 세계 첫 개발 LG디플, 현존 최대 97인치 OLED TV 패널 뽐낸다 LG디플, 비상경영 돌입…국내 LCD TV 패널 접는다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LG디스플레이의 OLED 패널은 개별 화소의 전원을 끄는 방식으로 검정색을 구현해 빛이 새는 현상이 없고, 외부 빛 반사를 최소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진민규 LG디스플레이 라이프디스플레이 프로모션 담당은 "완벽한 블랙을 기반으로 색은 더 풍부하게 표현하고 화질은 더 선명하게 구현하는 자사 OLED만의 화질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