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美연준 인사 "금리 4% 중후반대로 올라야"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0.20 08:20:55
이 기사는 2022년 10월 20일 08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美연준 인사 "금리 4.5∼4.75%로 올라야"…내년 인상중단 시각도 [주요뉴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고위 인사들은 19일(현지시간) 향후 기준금리가 4%대 중후반으로 올라야 한다면서도 내년 중 공격적인 인상 기조가 끝날 가능성도 시사했다.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이날 블룸버그TV 인터뷰에서 "물가상승률이 놀랍게도 계속 위를 향하고 있다"며 물가에 의미 있는 하방 압력을 가하기 위해서는 기준금리가 4.5% 또는 4.75%에 가까워져야 한다고 말했다.


치솟는 외식물가에 집밥 찾는다…신선·가공식품 판매↑ [주요언론]


G마켓이 올해 3분기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선 식재료 및 가공식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신선식품을 보면 쌀과 포장김치는 지난해보다 각각 22%, 21% 더 많이 팔렸다. 육류 판매도 닭고기·달걀 68%, 돼지고기 28%, 소고기 23% 등으로 모두 증가했다. 주요 식자재 판매량도 마늘 30% , 양파 29%, 버섯·나물류 24%, 젓갈·액젓류 26% 등으로 늘었다.


전세보증금 사고액 역대 최대… 대위변제액도 지난해 수치 이미 넘겨 [동아일보]

관련기사 more
DL그룹 완성차 호황에도 부품사는 '울상' 롯데제과, HMR 정기구독 서비스 론칭 外

19일 HUG에 따르면 9월 전세보증금반환보증보험 보증사고는 총 523건, 사고 금액은 총 1098건으로 2013년 상품 출시 이래 건수와 사고 액수에서 모두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세보증금반환보증보험은 집주인이 계약 기간 만료 후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할 경우 보증기관이 보증금을 대신 납부(대위변제)하고 집주인에게 추후 이를 받아내는 보험이다. 보증보험 사고 금액은 8월 1089억원으로 사상 첫 1000억대로 진입한 이래 두 달 연속으로 1000억원대를 기록했다.


아시아나항공, 박삼구 전 회장 등에 2천억원대 손배소 [주요언론]


아시아나항공이 계열사를 동원해 개인 회사를 부당 지원하고 3천억원대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로 1심에서 법정구속된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을 상대로 2천억원대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대만 TSMC, 일본 생산라인 추가 검토…"첨단 반도체 될 듯" [주요언론]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인 대만 TSMC가 일본 생산 공장을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9일(현지시간) TSMC가 중국의 무력 사용 위협 등 대만의 지정학적 리스크를 분산하는 차원에서 이 같은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