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편의점 밤10시 이후 술·담배 판매는 무인기술로
이수빈 기자
2022.10.20 11:12:01
도시공유플랫폼, 씨스페이시스24와 하이브리드 무인편의점 구축 MOU
도시공유플랫폼과 씨스페이시스가 '하이브리드 무인 편의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왼쪽)이은용 씨스페이시스 대표와 박진석 도시공유플랫폼 대표. 사진제공/도시공유플랫폼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한국형 무인 편의점 '아이스Go 24'를 운영하는 도시공유플랫폼이 낮에는 유인, 밤에는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무인 편의점 구축에 나섰다.


도시공유플랫폼은 편의점 '씨스페이스24'를 운영하는 씨스페이시스와 '하이브리드 무인 편의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기존 씨스페이스24 편의점 2곳을 선정해 밤 10시 이후 술과 담배 등을 판매할 수 있는 '아이스 Go' 무인 판매시스템 기술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시범사업을 시작한다.


또한 도시공유플랫폼의 기술과 씨스페이시스의 상품 소싱, 관계회사인 '우린'의 물류를 연계하고 호텔·골프장·리조트·캠핑장·아파트 등에 인공지능(AI) 무인 판매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도시공유플랫폼은 전국 41곳 상점에 AI 무인 판매기를 설치·운영중에 있으며, 씨스페이시스는 국내 6대 편의점 사업자로 전국 325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우린은 전국의 개인 편의점 1397곳에 발주 상품을 공급해주는 물류기업이다.


박진석 도시공유플랫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품 소싱, 물류시스템의 보완으로 자사가 준 중인 '고객동선기반의 AI 무인 판매기 1000대 설치 프로젝트를 시작할 원동력을 얻었다"고 말했다.


도시공유플랫폼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본격적인 투자유치에 나서며, 제품양산과 AI무인판매기 전국 1000대 설치를 통해 내년 매출 목표 200억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롯데 유통군, 통합 마케팅 행사 '롯키데이' 진행 外 GS리테일, 편의점·슈퍼마켓에 금 자판기 外 도시공유플랫폼 "'아이스GO' 예비창업자에 인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