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NS 위기' 스냅 폭락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10.21 09:00:24
전망치 밑도는 매출
이 기사는 2022년 10월 21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스냅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스냅이 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을 냈어요. 20일(현지시간) 스냅은 3분기 11억 3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어요.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지만 블룸버그가 집계한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치 11억 4000만 달러를 밑도는 수치예요. 스냅은 광고주들이 비용 지출을 줄이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그래서 지난 8월 이 기업은 20%의 인력을 줄이고, 수익성이 낮은 프로젝트를 축소해 왔습니다. 스냅은 "지난 1년 동안 플랫폼 정책의 변경과 거시 경제 역풍, 경쟁 심화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수익 증가가 계속 영향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어요. 또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비용 압박과 자본 비용 상승에 직면해 많은 업계의 광고 파트너들이 마케팅 예산을 줄이고 있다"고도 전했어요.


사용자 현황을 볼까요? 3분기 일일 활성화 유저(DAU)는 3억 6300만 명으로, 전망치인 3억 5870만 명보다 많게 나타났어요. 그러나 사용자당 평균 매출은 3.11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어요. 전망치인 3.19달러에도 못 미쳤죠.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스냅 "우리도 챗GPT 도입"

광고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구독 서비스의 가입자를 늘려야 해요. 유저에게서 직접 매출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스냅은 3분기에 구독 서비스인 스냅챗 플러스의 가입자가 150만 명까지 늘었다고 밝혔어요. 이 유료 서비스 유저는 앱 아이콘을 변경하고 채팅 화면 상단에 원하는 지인을 고정하는 등의 기능을 쓸 수 있어요. 스냅은 또 AR 기능을 강화하고 있어요. 스냅은 스냅챗에서 물건을 사는 구매자 중 절반 이상이 AR 기능이 물건의 질을 확신하는 데에 도움을 줬다고 밝혔어요. 스냅은 기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에요.


주가는 어때?


스냅 주가는 20일(현지시간) 0.64% 하락한 10.79달러를 기록했어요. 정규 장 마감 이후 스냅은 실적을 공개했는데요. 실망스러운 결과 때문에 주가는 25% 이상 급락했어요. 시가총액의 4분의 1이 순식간에 날아간 셈이에요. 이 기업은 광고 의존도가 높은 SNS 등 기업군에서 가장 먼저 실적을 발표하는 주요 기업인데요. 때문에 다른 관련 기업의 주가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어요. SNS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메타의 주가는 애프터마켓에서 3% 이상 떨어졌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