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바사, 글로벌 출신 임원 영입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0.22 04:56:23

◆SK바사, 글로벌 출신 임원 영입

해리 클리엔쏘스 SK bioscience USA 부사장(왼쪽), 샐리최총괄 허가임상본부장.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빌&멜린다게이츠재단의 Senior Program Officer인 해리 클리엔쏘스를 미국 법인 'SK bioscience USA'의 백신 R&D 전략 및 대외 혁신담당 부사장으로 신규 영입했다. 해리 클리엔쏘스 부사장은 영국 생명공학 기업인 아캄비스(Acambis.Inc) 연구소 부소장, 사노피 파스퇴르 과학혁신 담당 부사장, 빌&멜린다게이츠 재단 Senior Program Officer를 역임했다. 또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샐리최 약물평가연구센터 산하 제네릭 의약품사무국 국장을 임상, 인허가, Medical 분야 총괄 허가임상본부장으로 추가 영입한다. 샐리최 본부장은 BMS, 화이자 등 글로벌 제약사를 거쳐 FDA에서 12년간 근무하며 경험을 쌓았다는 평가다.


◆메디포스트, 가족제대혈 보관 건수 28만명 돌파

제대혈 보관은행 셀트리. /사진=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의 국내 최대 규모 제대혈은행인 셀트리에 보관된 가족제대혈 누적 보관수가 28만명을 넘었다고 21일 밝혔다. 셀트리 제대혈은행은 2000년 설립돼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는 동안 줄곧 업계 선두를 지켜왔다. 매년 1만명 이상 가족제대혈 보관을 맡기고 있는 추세다. 출산율이 급속히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제대혈 보관 건수는 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제대혈로 치료 가능한 질병은 현재 약 100여가지로 의학기술 발전에 따라 치료 가능한 질병의 영역이 지속 확대되고 있다.


◆프레시코, '딸기 베이스' 출시

HLB글로벌의 자회사 프레시코는 최근 '홈카페(Home café)'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집에서도 다양한 딸기 음료를 쉽게 제조해 즐길 수 있는 '딸기 베이스' 제품을 출시했다. 프레시코의 딸기 베이스 제품은 1.8kg 대용량으로 딸기 과육이 35% 함유돼 있어 딸기 본연의 새콤달콤하고 싱그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딸기 에이드·스무디·라떼 등 다양한 음료를 사계절 내내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또 베이킹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홈카페족의 '가성비 아이템'으로 등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종근당, 황반변성 시밀러 '루센비에스' 허가

종근당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루센비에스(CKD-701)'의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루센비에스는 라니비주맙을 주성분으로 하는 고순도의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로 종근당의 순수 독자 기술인 항체절편 원료제조 기술로 양산돼 황반변성 및 당뇨병성 황반부종 등에 사용되는 안과질환 치료제다. 종근당 관계자는 "루센비에스는 종근당이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해 오리지널 약물이 가진 적응증을 모두 확보한 고순도 바이오시밀러 제품"이라며, "향후 국내 시장을 비롯해 약 2000억원 규모의 동남아 및 중동지역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휴젤 '보툴렉스' 美 FDA 품목허가 재신청 外

◆녹십자, 고혈압·고지혈 4제 복합제 '로제텔핀' 출시

GC녹십자가 고혈압·고지혈증 4제 복합제 '로제텔핀'을 출시했다. 로제텔핀은 고혈압 치료 성분인 텔미사르탄, 암로디핀과 고지혈증 치료 성분인 로수바스타틴, 에제티미브 성분을 한 알에 담은 전문의약품이다. GC녹십자는 지난 5월에 출시된 3제 복합제(로수바스타틴, 에제티미브, 텔미사르탄) '로제텔' 출시에 이어 암로디핀 성분이 추가된 4제 복합제 '로제텔핀'을 출시해 고혈압·고지혈증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휴젤, HA필러 브랜드 '더채움' 신규 광고 온에어

휴젤이 자사 히알루론산(HA) 필러 브랜드 '더채움'의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모두의 필러, 더채움'이라는 주제로 '시선을 끌고 싶다면(파티 편)'과 '갖고 싶다면(도심 편)' 2종으로 제작됐다. 더채움은 2019년부터 국내 HA필러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로,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선택받는 필러로 자리매김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신규 영상은 지난 19일 더채움 공식 유튜브 및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선공개됐으며 TvN, Mnet 등의 TV 채널에서는 21일부터 온에어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