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폴라리스그룹, 1100억 실탄 확보…신사업 본격화
김건우 기자
2022.10.24 13:13:06
방산, 2차전지 등 유망산업 고려…"안정적 재무구조 기반 사업시너지 모색"
폴라리스오피스 CI.(사진=폴라리스그룹)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폴라리스그룹이 계열사 유동성을 신사업 투자처 발굴에 본격 활용하기로 했다. 방산, 2차 전지 등 미래 유망산업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폴라리스그룹은 1100억원 이상의 현금과 계열사 영업활동 창출 현금을 활용해 신사업 진출을 적극 고려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폴라리스그룹은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세원, 폴라리스우노를 통해 오피스 소프트웨어, 공조부품, 인조가발 원사 사업을 진행 중이다. 3사 모두 견고한 사업기반과 높은 경쟁력을 갖춰 안정적 현금흐름과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자체 플랫폼 '폴라리스오피스'를 중심으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커머스, 블록체인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보유주식 매각으로 총 308억원 규모의 현금 유동성을 확보해 신규 투자재원을 마련했다.

관련기사 more
AI 더한 폴라리스오피스 2분기 日 진출 폴라리스세원, 흑자 전환에 매출 81% 성장 '폴라리스 오피스 AI' 사전예약 개시 폴라리스오피스, 작년 개별 순익 134억 '흑자전환'

폴라리스세원은 고객사를 통해 테슬라, GM, 포드, 리비안 등 글로벌 완성차 및 전기차 업체에 공조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에 힘입어 전기차용 공조부품 매출 비중은 증가하고 있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IRA)으로 전기차용 공조부품 부문에 대한 수혜도 기대된다.


가발용 합성사를 수출 중인 폴라리스우노는 시장 점유율 확대와 환율 상승 효과로 실적이 성장하는 추세다. 브레이드 원사를 주력으로 내세워 아프리카 지역에서 높은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 친환경 난연고열사 등 경쟁력 높은 신규제품 개발을 통해 적극적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폴라리스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가 둔화되는 상황에서도 각 계열사의 실적 성장과 더불어 금융차입금이 없는 무차입 경영 및 선제적 자금 조달 등을 통해 안정성과 충분한 투자 실탄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방산, 2차전지 등 성장성이 높고 기존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신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