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J온스타일, '부스터즈' 시리즈A 참여
박성민 기자
2022.10.25 09:50:51
TV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운영 통해 원플랫폼 채널 매력 강화

[팍스넷뉴스 박성민 기자] CJ온스타일(CJ ENM 커머스부분)이 D2C 브랜드 육성을 통해 핵심 카테고리와 원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한다.


CJ온스타일은 디지털 마케팅 그룹 FSN의 자회사 '부스터즈'에 직접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부스터즈가 이달 초 유치한 160억원 규모의 시리즈A 라운드에 와이즈레터인베스트먼트, 인마크에쿼티파트너스 등 유수의 벤처캐피탈(VC), 프라이빗에쿼티(PE)와 함께 공동 투자자로 참여한 것이다.


CJ온스타일은 핵심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TV와 모바일을 잇는 원플랫폼 채널 매력도를 강화할 목적으로 이번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부스터즈는 체계적인 선별, 투자 프로세스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R&D 역량을 갖춘 신생 브랜드를 발굴하고, 광고 기획 및 제작, 콘텐츠 유통 등 마케팅 자원을 투여해 단기간 고속 성장을 이끌어내는 '브랜드 애그리게이터(Brand aggregator)' 업체다.

관련기사 more
CJ온스타일, 투자 확대로 경쟁력 확보할까

CJ온스타일은 이번 투자로 부스터즈 보유 브랜드의 고수익성 상품 및 신상품 등을 TV 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개하고, 부스터즈의 통합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콘텐츠 기획 및 SNS 바이럴 등 CJ온스타일의 협력사 마케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나아가 공동 투자 협력 체계를 마련해 잠재력을 갖춘 성장 초기 단계의 신규 브랜드를 공동 발굴,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브랜드 애그리게이터는 유망 중소 브랜드의 지분 투자 및 인수를 통해 성장시키는 사업체로 e커머스 기반의 D2C 셀러들과 성장의 궤를 같이했다. 주요 파트너사는 건기식 음료 브랜드 '링티(LINGTEA)', 건강기능용품 '에어리프(AIRLEAP)', 탈모샴푸 '플랜비바이오(PLAN.B BIO)' 등이다. 최근에는 화장품 브랜드 '가히'와도 마케팅 전반에 걸친 협업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일궈 나가고 있다.


배민욱 CJ온스타일 성장추진팀 부장은 "부스터즈를 통해 기존 대형 유통에서 보기 어려웠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규 상품을 발굴하고 CJ온스타일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에게는 상품의 신선함을, 협력사에게는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향후 양사 간의 협력 체계를 구체화해 실질적인 시너지를 구현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