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11번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 선봬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10.25 09:50:27

◆11번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 선봬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11번가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올해 7월 마이데이터 사업(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한 11번가는 지난 24일부터 11번가 앱에서 본격적인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머니한잔은 카드사, 은행, 금융투자, 간편결제 등 주요 금융권과 핀테크 업체에서 제공하는 페이와 포인트 등 흩어져 있던 금융 정보를 11번가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간편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 디자이너 상품 SSG닷컴서 판매


관련기사 more
신한라이프,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쿠팡, 대만서 '로켓직구' 서비스 출시 外 BBQ, 일본 시장 공략 본격화 外 아워홈,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外

신세계백화점은 논노드, 강정석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상품을 SSG닷컴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는 26~27일 오전 10시부터 국내 브랜드 논노드, 강정석, 메종미네드 제품을 정해진 시간에 일시적으로 판매하는 드롭(drop) 방식으로 출시한다. SSG닷컴 판매 화면에서 지루한 원숭이 캐릭터가 논노드·BAYC 후드 티셔츠를 착용한 모습을 3D 입체 영상으로 볼 수 있으며, 캐릭터가 360도 회전하도록 연출해 여러 각도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오뚜기, 2022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 채용 



오뚜기는 2022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10일간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직무는 B2C영업, B2B영업, 홍보영양, 글로벌영업, 마케팅, 브랜드경험, 생산기술 등이며 지원대상은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을 거쳐 2022년 12월 최종 입사하게 된다. 


◆CJ프레시웨이, 오케이포스·마켓보로와 협업 추진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4일 온라인 식자재 구매 활성화를 위해 오케이포스·마켓보로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상품·물류·마케팅 등 식자재 유통 밸류체인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지원을 담당한다. 향후에는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헤라, '스킨 래디언트 글로우 쿠션'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헤라는 '스킨 래디언트 글로우 쿠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헤라가 2년 만에 선보이는 쿠션 신제품으로, 헤라의 쿠션 기술력이 집약된 미세 미립화 기술을 적용했다. 섬세한 입자가 피부에 초밀착해 덧발라도 두껍지 않은 커버가 가능하다. 환경을 고려해 지속가능한 패키지 디자인도 적용했다. 쿠션 외용기는 재활용 플라스틱(PCR) 50%를 적용했으며, 제품 단상자는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지류를 사용했다. 


◆롯데면세점, 글로벌 마케팅 위한 '브랜딩 캠페인' 전개



롯데면세점은 새 모델들이 총출동하는 K콘텐츠 영상 'LDF 오리지널 시리즈'를 론칭하고 글로벌 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다. LDF 오리지널 시리즈는 롯데면세점이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딩 캠페인으로 자체 제작한 K콘텐츠이다. 롯데면세점 모델들이 출연하며 드라마, 예능,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된다. 롯데면세점은 LDF 오리지널 시리즈를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매월 모델 한 팀을 앞세워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마트, 절임배추 대량 매입으로 가격 인상 최소화


이마트는 사전 기획과 대량 매입을 통해 절임 배추를 역대 최대 물량으로 준비하고 가격 인상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절임배추는 사전 기획과 대량 매입을 통해 물량을 3개 품목 총 4만 박스 이상으로 최대 규모로 준비했고, 가격 역시 작년 행사 가격 (2만9840원)과 비교해 인상 폭을 0.4%로 최소화했다.


◆풀무원, 지구식단 '플랜트바' 팝업스토어 운영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성수동에 위치한 와인 큐레이션 플랫폼 '위키드와이프'와 협업해 오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팝업스토어 '지구식단플랜트바'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곳에서는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들을 재료로 사용해 위키드와이프가 개발한 식물성 메뉴 '지구식단 도시락', '지구식단 로메스코 라이크(LIKE) 텐더'와 '지구식단 토마토라구 두부면'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내추럴 와인도 페어링 해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 '진로 1924 헤리티지' 출고 재개


하이트진로는 슈퍼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진로 1924 헤리티지'의 출고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출시된 진로 1924 헤리티지는 10만원대 고가 제품임에도 출시 한달 만에 초도 생산물량이 조기 완판됐다. 진로 1924 헤리티지는 하이트진로의 98년 양조 기술력으로 최상의 맛을 구현해 부드러운 목넘김과 깔끔한 향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30도, 용량은 700ml이다. 제품은 전국 주요 업소와 프리미엄 주류 전문 매장, 면세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