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티몬 신임대표에 류광진 큐텐 부사장
최보람 기자
2022.10.25 10:06:52
구영배 큐텐 대표 복심, 이커머스 전문가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최근 큐텐에 인수된 티몬 신임 대표이사에 G마켓 출신인 류광진 큐텐 부사장(사진)이 선임됐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류광진 부사장은 지난 17일자로 티몬 대표이사에 올랐다.


인터파크(현 그래디언트)창립멤버인 류 신임대표는 구영배 큐텐 대표의 복심으로 1999년부터 2009년까지 인터파크 전략기획실, G마켓 사업총괄 등을 역임한 이커머스 전문가다. G마켓이 이베이에 인수된 2009년부터 2012년까진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을 지냈으며 이후 큐텐 홍콩법인 대표, O2O 플랫폼 허니비즈 대표 등을 거쳤다.


이커머스업계는 이번 인사를 계기로 큐텐이 티몬과의 시너지작업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티몬은 '큐텐X티몬 스페셜 직구' 전문관을 만들고 큐텐의 해외상품을 입점시키는 등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이커머스 사업만으로는 점유율 반등이 어려워진 만큼 큐텐이 강점을 지닌 해외직구 사업을 키우겠다는 구상으로 풀이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쿠팡 게 섯거라'…큐텐, 위메프 전격 인수 큐텐, 인터파크커머스도 인수…e커머스 공룡 탄생할까 새출발 티몬 '풀필먼트 경쟁력' 확보가 관건 '큐텐 품에 안긴 티몬' 조직개편 본격화..장윤석 대표 사의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