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B증권, 3분기 순익 1230억…전년비 27%↓
강동원 기자
2022.10.25 17:04:20
수탁 수수료 수익 41.6% 감소…"IB·WM 성장 손실 만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KB증권의 3분기 실적이 주식시장 침체를 피하지 못했다. 수탁수수료 수익 급감으로 순이익이 전년 대비 대폭 감소했다.


KB증권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127억원, 순이익은 12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24%, 27.72% 각각 감소했다고 2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지배기업소유주지분 순이익도 1702억원에서 1226억원으로 줄었다.



KB증권 관계자는 "금리 인상과 원화 약세 등 시장 불안정성 확대로 수탁수수료 수익과 S&T(Sales & Trading, 파생상품거래) 부문 수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KB증권, 리테일 채권판매 15조 돌파…국채 인기 국내 주식 소수점 매매, 삼성전자·LG엔솔 인기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최초 ISMS-P 인증 KB증권 "채권투자 개인고객 큰 폭 증가"

직전 분기와 비교했을 때는 실적이 개선된 모습을 보이며 4분기 기대감을 키웠다. 자산관리(WM) 부문은 비우호적 시장환경에도 원화 채권을 중심으로 WM자산 증가세를 유지했다.


기업금융(IB) 부문에서는 주식발행시장(ECM)과 부채자본시장(DCM), 인수합병(M&A, 국내증권사 기준), 인수금융 등 4개 주요 부문에서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또, 프로젝트 금융에서는 대형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사업에 참여하고 대체투자 관련 수익을 늘렸으며 기관영업 부문은 국제영업 등 핵심 시장지배력 강화 및 수익 성장을 달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