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케미칼 경영진 자사주 매입
이수빈 기자
2022.10.25 17:20:51
4억4천만원 규모…수요 둔화 속 기업가치 제고 의지
롯데케미칼 김교현 부회장(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부회장).사진제공/롯데케미칼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롯데케미칼 주요 경영진들이 자사주 매입에 나섰다. 대내외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신뢰 회복 동시에 기업 가치 제고에 대한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케미칼은 김교현 부회장과 황진구 기초소재사업 대표, 이영준 첨단소재사업 대표 등 경영진 16명이 최근 총 2760주의 회사 주식을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취득 평균 단가는 약 16만1000원으로, 약 4억4000만원 규모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8월과 10월 약 5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한 바 있다. 롯데 케미칼 관계자는 "이번엔 경영진들도 회사 주식을 매입해 책임경영 강화 및 주주가치 향상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원가 부담과 석유화학 제품 수요 둔화 등으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지만 배터리 소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수소 시장을 선점해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주주와 이해관계자에게 굳건한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기업 가치 향상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롯데케미칼, 일진머티리얼즈 인수에 숨은 1석3조 롯데케미칼, 롯데건설에 5000억 대여 롯데케미칼·SK가스·에어리퀴드 '수소동맹'

김 부회장은 이번 회사 주식 매입으로 총 640주를 보유하게 됐다. 이전에는 롯데케미칼 주식을 보유하지 않았다. 김 부회장이 주식 취득에 사용한 금액은 총 1억168만7000원이다.


롯데케미칼은 향후 3년 단위의 주주환원정책을 발표해 주주와 시장에 대한 신뢰 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