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애드바이오텍, 114억 카나리아바이오엠 CB 양수
강동원 기자
2022.10.26 11:47:37
오큐피바이오 보유한 온코퀘스트 지분 상환대금채권과 상계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면역항체 전문 바이오기업 애드바이오텍은 오큐피바이오로부터 카나리아바이오엠 전환사채권(CB)을 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수 대상은 카나리오바이오엠이 발행한 16~17회차 CB 중 각각 104억원, 10억원으로 총 114억원 규모다. 양수대금은 오큐피바이오로 이전된 애드바이오텍의 온코퀘스트 지분 상환대금채권과 상계처리한다.


온코퀘스트는 보유하고 있던 바이오 자산을 오큐피바이오로 3752억원에 양도하면서 그 대가를 CB 및 현금으로 받기로 했다. 온코퀘스트는 받은 CB를 애드바이오텍을 비롯한 주주들에게 배당의 형식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하지만 온코퀘스트가 감사의견 거절을 받으며 CB 전달이 어려워지자 각 주주는 오큐피바이오와 협의해 자산을 양수하기로 결정했다. 이같은 과정에서 애드바이오텍은 오큐피바이오에게 상환대금채권을 보유하게 됐으며 이번 CB 양수로 이어진 것이다.

관련기사 more
카나리아바이오, 350억원에 헬릭스미스 품었다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임상3상 모집률 '70%'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DSMB 심의 통과 카나리아바이오, 최승영 임상개발 총괄 영입

각 CB는 카나리아바이오엠 관계사 카나리아바이오의 구주(약 23만주)로 매도를 요구할 수 있는 매도청구권이 포함돼 있다. 이는 양수하는 각 CB 금액 총합의 19.21% 규모다. 매도청구권에 포함되지 않은 나머지 80.79%는 양사 간 합의에 따라 옵션계약 내용이 변동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은 2022년 10월 21일부터 1년 6개월이다.


정홍걸 애드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이번 CB 양수는 해외투자 진행 이후 많은 시련 끝에 얻은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투자가 좋은 결과를 맺은 만큼 카나리아바이오와 단순 지분투자가 아닌 항체의약품 개발 관련 협의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