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워홈, 디지털 클러스터 통합 플랫폼 구축 나서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0.27 09:01:45

◆아워홈, 디지털 클러스터 통합 플랫폼 구축 나서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아워홈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인증원)과 '식품산업 디지털 클러스터 스마트 산업기반 조성' 사업 성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오지영 아워홈 R&D Institute 원장과 이수미 품질보증센터장을 비롯해 양 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사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디지털 클러스터 모델을 구축하여 식품산업의 디지털 대전환(DX)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산지에서 소비자까지 식품정보 밸류 체인(Value Chain) 구축 ▲데이터 기반 스마트 공급망(Supply Chain) 관리 체계 구축 ▲협력사-고객 상생 협력 위한 정보 순환 생태계 조성 ▲실수 예방 시스템(Fool-Proof) 기반 스마트 제조시스템 구축을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 ▲ICT 기술 활용한 재활용, 에너지 절약, 탄소저감 등 ESG 활동 강화까지 총 5대 중점 과제를 선정하고 공동 추진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아워홈은 정부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에 2022년 식품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세븐일레븐, 반려해변 임랑해수욕장에서 친환경 활동 펼쳐


세븐일레븐은 지난 26일 '부산 임랑해수욕장'에서 부산지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플로깅(Plogging) 친환경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9월 바다의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부산 임랑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바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부산 임랑해수욕장 플로깅에 앞서 10월 4주차(24~28일)를 '플로깅 친환경 활동 주간'으로 삼고 지난 전국 주요 관광 명소 6곳에서 전국 임직원 150여 명이 참여하는 릴레이 플로깅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지난 24일에 남산공원을 시작으로 25일 관악산, 26일 부산 임랑해수욕장과 광주광역시 시내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으며, 오늘(27일) 잠실 석촌호수에서도 플로깅 활동을 펼친다. 


◆홈앤쇼핑, '이데이잇츠 정기배송 서비스' 출시

관련기사 more

홈앤쇼핑은 건강관리 수요를 감안해 건강기능식품 정기배송 서비스 '이데이잇츠(edayeats) 정기배송'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데이잇츠'는 홈앤쇼핑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PB브랜드로, 이데이잇츠 정기배송은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건강설문'을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추천하여 매달 무료배송, 매일 섭취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건강설문'으로 추천받은 영양제는 종합유산균19종, rTG오메가3, 루테인지아잔틴, 비타민B 8종, 비타민C+D, 밀크씨슬, L-테아닌 등이다.  이데이잇츠는 정기배송으로 2개 주문 시 20% 할인 및 10% 적립, 3개 이상 주문 시 30% 할인 및 10%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2회 이상 연속 정기결제 시 5% 추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매일 섭취알림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한 고객이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GS25, 2022스트라이크뮤직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 참여


GS25가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3일간(28~30일) 열리는 2022스트라이크뮤직페스티벌(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핼러윈 축제를 널리 알리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편의를 제공한다. 2019년에 이어 다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에 GS25는 110㎡ 규모의 간이 매장과 핼러윈 포토존을 운영하며 행사 기간 동안 약 5만명의 관객들에게 핼러윈 소품, 핼러윈 컬래버 스낵, 위생용품 등을 판매한다. 페스티벌이 열리는 3일 동안은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세계적인 명성의 DJ 총 58명이 참여하는 EDM 공연이 매 시간대 별로 이어지고 참여한 관객들을 위한 핼러윈 패션 콘테스트도 열린다. GS25는 핼러윈데이를 즐기는 문화가 점차 확산됨에 따라 단순 컬래버 상품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매년 여름에 열리는 GS25의 대표 행사인 '뮤직앤비어페스티벌'과 궤를 같이 하는 핼러윈 페스티벌에도 적극 후원, 참여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자원순환 캠페인 '다다익팩' 실시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6일 화성시 및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와 종이팩 자원순환 캠페인 '다다익팩'의 시작을 알리는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재활용 품목 중 상대적으로 순환율이 저조한 종이팩의 분리 수거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중요성, 우유팩의 올바른 분리배출법을 알려주는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참여 어린이집에 제공하고 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가 제작한 종이팩 분리배출 수거함도 설치하고, 어린이집 교직원은 아이들이 종이팩을 씻고 펼쳐서 수거함에 분리 배출하는 과정을 세심하게 지도한다. 화성시는 캠페인 참여 대상을 모집하고 종이팩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는 허브 역할을 맡았다. 


◆롯데아울렛, 대규모 할인 이벤트 진행


롯데아울렛이 하반기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통해 실속 있는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롯데아울렛은 핼러윈 데이를 맞아 가족 고객들을 위한 체험형 이벤트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우선 롯데아울렛에서는 '서프라이스 위크('Surprice Week)' 테마의 행사를 진행,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아울렛 전점에서 롯데아울렛 연중 최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다른 구매 혜택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엘페이(L.Pay)'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엘포인트'를 최대 10배(1인당 최대 1만 포인트) 적립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또한 매일 오후 1시에 10% 사은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한편, 가족 고객의 나들이 성지로 떠오른 롯데아울렛은 행사 기간 동안 '핼러윈'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핼러윈 테마 외에도 롯데아울렛은 다양한 공연을 통해 쇼핑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오비맥주, 재해구호용 'OB워터' 만들다


오비맥주는 맥주 생산 라인을 잠시 멈추고 재해구호용 'OB워터'를 생산해 재해구호 전문기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약 15만 캔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OB워터'는 오비맥주가 100% 재해구호를 위해 생산한 355ml 용량의 캔 제품으로, 기존 맥주공장 시설을 활용하여 정제수에 소량의 탄산을 더해 만들었다. 맥주 양조 과정의 까다로운 정수 과정과 검사자(Key tester)의 관능검사를 통해 안전하고 깨끗하게 생산한 양조용수에 탄산을 가미해 식수로 활용이 가능하다. 오비맥주는 재해구호협회와 긴급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재해 발생 시 적시에 구호물품을 상호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2016년부터 재해구호협회와 구호물품 지원사업을 이어 온 오비맥주는 지진과 태풍 피해지역 이재민과 재난 취약계층, 코로나19 의료진과 자가격리 중인 시민들을 위해 누적 기준 약 50만병(500ml 기준)의 생수를 기부했다. 향후 오비맥주는 맥주 생산 라인을 멈추고 직접 생산한 'OB워터'를 구호물품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매년 재해구호를 위해 OB워터를 생산해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콩으로 쇠고기향 구현한 '비건 다시다' 출시


CJ제일제당이 채식 트렌드 확산과 소비자 니즈에 맞춰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비건 조미료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콩으로 풍부한 쇠고기 향을 구현한 '비건 다시다'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47년 조미기술력 기반의 비건 다시다를 앞세워 '진화, 혁신된 조미료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방침이다. 이 제품은 콩 단백질을 활용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쇠고기 향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CJ만의 핵심 기술로 콩 단백질에 열 반응을 적용해, 기존 쇠고기 다시다의 깊은 맛과 감칠맛을 그대로 살린 것. 이를 통해 '채식 요리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국물요리, 볶음, 무침 등 한식은 물론 파스타, 라따뚜이 등 서양 요리까지 맛 내는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비건 다시다는 파우치형(100g), 스틱형(5gx12개), 대용량 파우치(1kg) 등 세 가지 종류로, 제품 콘셉트에 맞춰 산뜻한 초록색 패키지로 선보였다. 다음 달 초부터 공식몰 CJ더마켓 등 온라인몰과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