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으로 승진...'10년 만'
이수빈 기자
2022.10.27 10:58:42
고 이건희 회장 사망 후 회장직 2년째 공석
이 기사는 2022년 10월 27일 10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제공/삼성전자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회장에 선임됐다. 2012년 12월 부회장 승진 후 10년 만이다.


삼성전자는 27일 오전 열린 이사회에서 이 부회장을 회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삼성전자 회장직은 2020년 고(故) 이건희 회장 사망 후 2년째 공석이었다.


삼성전자 이사회는 "글로벌 대외 여건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책임 경영 강화 ▲경영 안정성 제고 ▲신속하고 과감한 의사결정이 절실하다고 판단해 이같이 의결했다"고 밝혔다. 회장 승진 안건은 사외이사인 김한조 이사회 의장이 발의해 논의를 거쳐 의결됐다.


등기이사에 복귀하려면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의 승인을 얻어야 하지만 회장 취임은 이사회의 별도 승인 절차 없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업계에선 회장 승진 방안에 대해 미등기임원 회장으로 먼저 승진한 뒤 등기이사가 되는 방식을 택할 것으로 전망해왔다.


특히 이번 승진은 이 회장이 강조해온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을 반영했다는 분석이다. 이날 이 회장은 별도의 행사 또는 취임사 발표 없이 예정된 일정을 소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거수기로 전락한 금융지주 사외이사 이재용 "협력사가 잘 돼야 우리 회사도 잘 된다" 이재용 "무거워진 어깨, 더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 만들 것" 슈퍼사이클 전망? 삼성전자 "인위적 메모리 감산 없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