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아ST, 해외 호조세에 3Q '함박웃음'
민승기 기자
2022.10.28 10:45:03
영업익 142억원으로 21.8% 증가, 캔박카스 판매량 증가 및 환율 상승 효과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동아에스티는 지난 3분기 전문의약품 부분 매출이 소폭 하락했지만 해외사업 부문과 의료기기.진단사업 부분에서 호조세를 보이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동아에스티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1.8% 증가한 142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2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2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8.8% 증가했다. 매출액은 캔박카스 등 해외 매출 성장세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1583억원 수준이다.


전문의약품 부문은 그로트로핀, 모티리톤 등 주력 품목들의 매출이 증가했지만, 슈가논의 시장 적정재고 유지를 위한 유통 물량조절 이슈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한 980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해외사업 부문은 캔박카스(캄보디아) 판매량 증가 및 환율 상승 효과로 매출이 증가했다.  그로트로핀(브라질)의 텐더(입찰) 시장 진입, 다베포에틴알파(일본) 등 바이오의약품 매출도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24.2% 증가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의료기기·진단 부문은 의료기기 부문 내시경 세척기 등 의료장비 등의 매출이 증가하고, 진단 부문 진공채혈관 매출이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7.4% 늘어났다"며 "매출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1.8%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환율 상승 효과 영향이 컸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아 슈가논, 심장질환으로 영역 확대될까 8년째 적자 에스티젠바이오…동아쏘시오는 캐시카우로 기대 동아에스티, 외형·내실 모두 잡았다 JVM, 3분기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