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차앤맘,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 참가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0.28 13:01:00

◆ 차앤맘,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 참가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차바이오텍 계열사인 CMG제약의 산모∙아이 건강 솔루션 브랜드 '차앤맘(CHA&MOM)'이 10월 27~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코엑스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에 참가한다.차앤맘이 소개하는 제품은 피토세린™ 헤어&바디워시, 피토세린™ 모이스쳐 로션, 피토세린™ 인텐스 크림 등 베이비 스킨케어 3종이다. 이 제품들은 차바이오그룹이 만든 독자 성분인 피토세린™을 담았다. 피토세린™은 PHYTO(식물성)+SE(Safe Eco, 안전한 환경)+LINE(막을 형성)의 합성어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유산균과 자연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를 조합한 것이다. 차앤맘은 부스를 찾는 예비부모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로킷헬스케어, 아르헨티나에 1240억 피부재생플랫폼 수출

로킷헬스케어는 아르헨티나 소재 라보라토리오(LABORATORIO VARIFARMA S.A.)사와 5년간 약 1240억원(8730만달러) 규모의 피부 재생치료 플랫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회사는 앞서 20일에 브라질과 1000억원 규모의 피부재생치료 플랫폼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아르헨티나 협력사 라보라토리오와의 계약을 통해 로킷헬스케어는 피부재생치료 플랫폼을 아르헨티나 전역의 주요 병원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로킷헬스케어는 자체 개발한 자가유래조직 재생플랫폼 기술을 통해 피부, 연골, 장기의 재생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일약품, 바이오제약 콘퍼런스 'CPhI 2022' 참가

제일약품이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컨퍼런스인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2022'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인 'CPhI'는 2019년 기준 전세계 170여개국에서 2500개 이상의 기업들과 4만8000명 이상의 의약품 관련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컨퍼런스다. 이번 전시회에서 제일약품은 원료의약품, 완제의약품, 파스제품 및 화장품 등의 4가지 주요 품목 라인을 선정해 참가할 예정이다. 제일약품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철저한 GMP관리하에 품질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잠재적 고객사들에게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삼진 마곡 연구센터, 2022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삼진제약은 자사의 '마곡 연구센터'가 지난 26일 노들섬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2 한국건축문화대상, 건축물 민간부문-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992년 제정 된 '한국건축문화대상'은 국토교통부 주최·주관으로 시행되는 건축 분야 최고 권위의 행사다. 올해 한국건축문화대상 건축물 분야에서는 총17개 건축물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삼진제약 연구센터는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및 공간 설계, 친환경 건축물로서 민간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마곡 연구센터는 지난 9월,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진행 된 '제40회 서울특별시 건축상'에서도 '완공부문-우수상, 녹색 건축상, 시민 공감 특별상' 등 총 3개부문에서 수상했다.


◆ 동국제약 카리토포텐, 김성주 모델 첫 TV-CF 방영

동국제약이 신제품 '카리토포텐'의 광고모델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성주를 모델로 발탁하고 첫 TV-CF를 온에어했다. 이번 TV-CF는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인 '카리토포텐'의 인지도를 높이고, 많은 중·장년 남성들이 경험하고 있는 전립선비대증이 진행성 질환이라는 점을 전달해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고자 기획됐다. 광고에서는 횡단보도를 건너는 인파 속 남성들이 경험하고 있는 배뇨장애 증상들을 보여주며 많은 남성들이 야뇨, 빈뇨, 잔뇨 등 배뇨장애를 겪고 있음을 표현한다. 김성주는 "문제는 전립선비대증! 더 큰 문제는 진행성 질환이라는 점!"이라고 말하며, 전립선비대증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으로 방치하지 말고 초기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전달했다.


◆마크로젠, 차세대 유전체 분석 기술 아시아 최초 도입

마크로젠이 시퀀싱 솔루션 업체 팩바이오(PacBio)의 최신 롱리드(Long read)1 시퀀싱 시스템의 세계 최초 론칭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팩바이오는 26일, 데이터 처리량을 15배 늘려 연간 최대 1300명의 전장유전체를 분석할 수 있는 새로운 롱리드 시퀀싱 시스템 'RevioTM'를 발표했다. 롱리드 시퀀싱 기술은 수만 개 이상의 염기쌍을 연속으로 길게 읽을 수 있는 3세대 분석 기술로서, 쇼트리드방식으로 불가능했던 DNA의 구조적 변이도 감지할 수 있다. DNA의 구조적 변이는 질병 발생기전에 주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다. 암, 희귀질환 등의 치료에 활용되는 mRNA(메신저 리보헥산) 발현량의 차이를 현재까지의 유전체 수준보다 고해상도인 유전자 이형체(isoform) 수준에서 분석할 수 있는 것도 큰 이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박성재 2세 경영 본격화…수익성 개선 과제 제일약품, 제제·분석연구소 총괄할 이시범 전무 영입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