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아퀼라클린에너지 APAC, 김지홍 한국사업 대표 선임
이진철 기자
2022.10.31 10:49:51
독일 신재생에너지 투자전문 운용사, 투자기회 적극 모색
김지홍 아퀼라클린에너지 APAC 한국사업 대표

[딜사이트 이진철 기자] 신재생에너지 투자전문 운용사인 아퀼라캐피탈 계열사인 아퀼라클린에너지 아시아퍼시픽(APAC)은 한국사업 대표에 김지홍씨를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아퀼라클린에너지 APAC은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태양광발전(PV), 풍력 및 에너지 저장 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자산운용, 개발, 건설 및 사업시설 운영을 수행하는 클린에너지 플랫폼 기업이다.


김지홍 신임 대표는 아퀼라클린에너지 APAC의 한국사업 총괄을 맡아 아시아태평양팀과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아퀼라클린에너지 APAC은 독일 함부르크에 본사를 둔 아퀼라캐피탈의 계열사다. 김 대표는 한국에서 아퀼라클린에너지 APAC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현지 팀을 조직하고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김 대표는 일본의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운영 회사인 레노바(Renova Inc.)의 한국 대표를 맡아 육상 및 해상 풍력 프로젝트 개발을 담당했다. 삼성물산에서의 근무 경력을 포함해 25년이 넘는 국내외 프로젝트 개발 경험을 갖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에스퓨얼셀, 200억 뭉칫돈 제로금리로 유치한 비결 부산도시가스 부지 매각, 현대·DL·GS·대우건설 참전 LS전선, 新절연 소재로 유럽서 최대 수주

아퀼라클린에너지 APAC은 2020년 싱가포르에 지역 본부를 개설한 이후 한국 시장을 목표 시장으로 삼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클린에너지 포트폴리오 자산을 확충하는데 노력해왔다. 아퀼라클린에너지 APAC는 "김지홍 대표의 선임과 한국 법인의 설립은 한국 사업 및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성장시키려는 회사의 강한 의지를 잘 보여준다"면서 "현재 한국의 태양광 발전, 풍력 및 배터리 저장장치 프로젝트에서 그린필드(초기 개발사업) 및 브라운필드(기존 기업 또는 시설 인수) 투자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렉산더 렌즈(Alexander Lenz) 아퀼라클린에너지 APAC 최고경영자(CEO)는 "김지홍 대표와 함께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 사정에 밝을 뿐 아니라 업계 내 우수한 트랙 레코드와 풍부한 리더십 경험까지 갖춘 김 대표의 탁월한 역량은 한국에서 아퀼라클린에너지 APAC을 성장시키고, 한국의 에너지 전환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 대한 아퀼라클린에너지 APAC의 사업 비전은 아시아태평양에서 가장 큰 클린에너지 포트폴리오 중 하나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성장 잠재력이 큰 한국에서 아퀼라클린에너지 APAC의 사업을 확장하는 데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