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토니링 NFTGo 대표 "NFT 모든 정보 유저에 제공돼야"
이효정 기자
2022.11.01 11:22:54
BWB 2022 참석 "NFT 생태계 확장 이어질 것...투자자 판단 도울 수 있는 NFT 데이터 통합·분석 필수"
지난 27일에서 29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 'BWB 2022'에 참석한 토니링 NFTGo 공동창업자 겸 대표가 연설을 하고 있다.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토니 링 NFTGo 대표가 NFT 생태계 확장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또한 NFT 통합·분석 데이터가 유저에게 제공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지난 27~29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2022(이하 BWB 2022)'에 참석한 토니링 NFTGo 공동창업자 겸 대표는 'NFT의 미래성과 데이터 통합(The Future of NFTs Find the Alpha from Data)'을 주제로 연설했다.


연설에서 토니 대표는 데이터 통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NFT 생태계 내 모든 데이터들이 유저에게 제공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NFT에 대한 ▲시가총액 ▲거래정보 ▲NFT컬렉션 ▲유저 보유가치 등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정보들은 NFT 기존 투자자뿐 아니라 신규 유입자들의 NFT 투자에 대한 판단에 중요한 자료가 된다. 


토니 링 대표는 "NFT는 범용적으로 게임파이, 메타버스, 미술품 시장, 음악 등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돼 'NFT 생태계'는 더욱더 확장할 것"이라며 "투자자가 NFT의 직관적인 자산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거래 등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데이터를 정리하고 통합 분석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미디움, BWB2022에서 부산은행과 공동전시관 운영 外 'NFTGo' 창업자 토니 링, BWB 발표자로 나서 피르마체인, 'BWB 2022' 참가…NFT 발행 경험 제공 外

이를 위해 NFTGo의 필요성도 역설했다. NFTGo는 모든 사용자가 NFT 시장 데이터를 분석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올인원 NFT 애그리게이션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 개념 중 하나인 '오픈소스'를 기본 바탕으로 하고 있다. 


토니링 대표는 "NFTGo는 NFT 데이터 통합 트레이딩 플랫폼으로서 웹3.0 발전을 위해서 커뮤니티 유저들이 안전하고 용이하게 NFT 자산 분석을 비롯해 거래 및 관리를 위해 실시간 데이터, 워시 트레이딩 필터링, NFT 고래 추적 등 여러 기능을 개발해 NFT 생태계의 게이트웨이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