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원F&B,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 박차
최재민 기자
2022.11.01 18:37:17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 출시…무균충전 공법 활용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동원F&B가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작년 출시했던 아이스티에 이어 이온음료 제품까지 선보이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최근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6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를 출시한 데 이어 이온음료 제품까지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것.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와 '투명이온'은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만 해도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병을 돌파했으며,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할 전망이다. 투명이온은 운동 중이나 후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로, 일반적으로 제품의 칼로리와 당 함량이 높아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을 겨냥해 기획됐다.


동원F&B는 음료 사업 관련 연구 개발 및 시설 투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동원F&B는 동원그룹이 2018년부터 약 1400억원을 투자해 도입한 무균충전 공법(Aseptic)을 적용해 위생적이고 본연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음료를 제작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건강과 체중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칼로리 음료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늘려나가는 동시에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원시스템즈, 샘물 공병 제조시설 동원F&B에 넘긴다 부회장 단 이명우 사장, 동원그룹 성장 이끈다 '원재료값 발목' 동원F&B, 3분기 영업익 전년비 8%↓ 동원샘물, 플라스틱 절감 나선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