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안개도 거뜬…한화시스템, K15 조준장치 만든다
김진배 기자
2022.11.02 15:40:38
주·야간 및 악천후에서도 정확 관측...1만4000여대 양산 및 공급
한화시스템이 공급 예정인 K15기관총 조준장치 이미지. 사진제공/한화시스템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한화시스템이 K15 기관총에 장착되는 조준장치 1만4000대를 생산·공급한다. 계약규모는 1600억원 수준이다.


한화시스템은 2일 방위사업청과 약 1600억 규모 'K15기관총 조준장치(PAS-18K) 후속양산'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화시스템은 2025년 11월까지 K15 기관총에 장착될 조준장치 약 1만4000여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급할 조준장치는 주·야간 모두 조준이 가능한 열상조준경 방식이다. 이 조준경은 야간·안개 등 악천후 상황에서도 전장을 정확하게 관측할 수 있고, 도트사이트를 장착해 사용자가 두 눈으로 신속하게 조준·사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K15기관총과 통합돼 원거리 적 밀집 부대를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고, 미래 개인전투체계인 워리어플랫폼과도 연동돼 향후 우리 군의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 우리나라는 안전할까? 한화시스템도 포지션 중심 임원제 도입 한화, 방산 노하우 살려 우주로 한화시스템, 차세대 기뢰제거처리기 만든다

김영호 한화시스템 지휘통제사업부문장은 "한화시스템은 국경·해안·주요시설 및 전장을 효과적으로 감시할 수 있는 다양한 전자광학 장비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에 공급될 조준장치는 사격 명중률을 향상 시켜 병사들의 전투력 및 생존력을 강화할 수 있는 핵심 장비인 만큼 적기에 전력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K15 기관총은 도입된 지 30년이 넘은 K3 기관총을 대체하기 위해 지난 2016년 개발을 시작해 2021년부터 전력화가 진행 중이다. 우리 군이 보유한 다른 화기들과 호환성이 좋고, 신뢰도·내구성·정확도·운용편의성 등이 개선돼 전투력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