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신경제硏, '이사회 자가진단 서비스' 제공
강동원 기자
2022.11.02 16:35:39
5개 부문 30문항 구성…"ESG 경영전략 컨설팅 등 운영"
이사회 자가진단 서비스. (사진=대신경제연구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대신경제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이사회 자가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사회 자가진단 서비스는 5개 부문 30개 문항으로 구성됐으며, 각 기업 이사회 운영수준을 진단하고 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할 수 있다. 세부 문항 항목은 ▲이사회 역할과 책임 ▲이사회 구성 ▲이사회 운영 ▲이사회 의제 ▲이사회 지원 등이다.


대신경제연구소는 이사회 운영수준 진단으로 내부관계 및 이사 개인 수행실적 향상과 연속적 이사회에서의 우선 과제 특정, 이사회 운영 목적 명확화와 의사결정 합리화 등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사회 자가진단 서비스는 대신경제연구소 홈페이지를 경유 하거나 직접 접속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신경제연구소는 "이사회 평가는 효과적인 이사회의 구성과 운영을 위해 유용한 도구로서 그 필요성을 인식하고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이를 실질적으로 진단 할 수 있는 평가도구가 부재했다"며 "이사회 자가진단 서비스는 이사회 역량 제고와 개선에 필요한 기본 요소들을 확인하는 유용한 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대신경제연구소는 기관투자가에 대한 의결권 자문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경험을 바탕으로 ESG 경영전략 컨설팅과 함께 기업지배구조와 경영권승계, 임원보수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증권사 HTS·MTS 장애 5년간 1136회…보상률 81% 그쳐 한국벤처투자, 신임 대표 후보 10명 압축 성일하이텍 "IPO자금 3공장 설립…매출 5000억 목표" 대신증권, 창립 60주년…글로벌 IB 도약 '잰걸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