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홈플러스, 노인 생산품 판로확대 앞장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1.03 09:02:09

◆홈플러스, 노인 생산품 판로확대 앞장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홈플러스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업해 노인생산품을 판매하는 '시니어마켓'을 온라인에 개설했다고 밝혔다. '시니어마켓'은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에서 생산한 노인생산품의 구매 촉진을 위해 기획됐다. '시니어마켓' 상품은 홈플러스 온라인에 접속해 구입 가능하며 식품 및 일상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오는 16일까지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구매 가능하며 1개만 사도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원F&B,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 출시


동원F&B는 자사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흰살참치&야채과일, 닭가슴살&야채과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홀릭'은 30년 이상 펫푸드를 만들어온 동원F&B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람이 먹는 식재료와 동일한 원료를 담아 만든 휴먼그레이드 간식 제품이다. 동원산업이 직접 잡은 참치와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외에 감자,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등 10가지 야채와 과일도 함유돼 있다.

관련기사 more
다양한 메뉴에 가성비 잡은 '홈플러스' HMR 인기

◆애경산업, '점자의 날' 맞아 점자태크 전달



애경산업은 오는 4일 점자의 날을 맞아 지난 2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소재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시각장애인용 '점자 태그(Tag)'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점자 태그 지원은 일상 속에서 사용되는 생활용품 중 일부 품목의 형태가 비슷해 용기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기획됐다. 애경산업을 포함한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5개사와 한국소비자원은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린스·바디워시 등 다소비 품목을 중심으로 제품에 걸어 쓸 수 있는 점자 태그 5종 세트 4183개를 제작했다.


◆대상 청정원,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수상


대상은 자사 식품브랜드 청정원의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가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하는 식품기술대상에서 한국식품연구원장 기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병주 대상 식품사업총괄 CM그룹장은 "우리나라 고유의 장문화인 씨간장의 가치와 제조법을 알리기 위한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우리나라 전통의 고유한 맛을 지키면서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S샵, 디지털 스튜디오 도입으로 매출 늘리고 폐기물 줄였다



GS샵은 LED스크린 월을 설치해 디지털 스튜디오로 전환한 스튜디오의 매출이 같은 기간 대비 약 7% 증가하고, 폐기물은 8톤이 절감됐다고 밝혔다. 판매 상품 및 브랜드 LED스크린 월로 구현, 가시성 확대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에 더해 일반 스튜디오에서 사용하는 실물 세트와 소품, 페인트를 쓰지 않아 폐기물도 줄인 것이다. 주운석 홈쇼핑BU 사업지원본부장은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규모가 가장 큰 스튜디오도 디지털 세트로 전환해 세트 폐기물을 90%까지 줄이는 등 ESG 기반 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홈쇼핑, 금속장신구 산업안전페어서 감사패 받아



NS홈쇼핑은 '2022대한민국 금속장신구 산업안전 페어'에서 '무니켈 안전기반 확산 우수기업'으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 금속장신구 산업안전 페어'는 지속가능하고 안전한 금속장신구 유통 기반 마련을 위해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KOTITI시험연구원이 주관해 열린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 국가기술표준원 김상모 국장, KOTITI 시험연구원 이상락 원장과 무니켈 도금 기술단체장 및 제조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삼양식품, 서강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삼양식품은 지난 2일 서강대와 산학협력을 위한 연구소 설립 및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강대 리치별관(RA관) 재건축 및 연구소 개소 ▲식품, 생물공학 공동연구 추진 ▲연구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응용기술력 확보 등이다.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은 "식품산업을 비롯한 미래 생물공학 기술의 발전을 위해 산학 간의 긴밀한 협동 연구가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 삼양식품과 서강대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국가 식품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민건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