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스턴운용, 자회사 '마스턴캐피탈' 출범
범찬희 기자
2022.11.03 09:52:28
초대 대표에 '여신통' 최진영 전 JT캐피탈 본부장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자회사(지분 50.5%) 마스턴캐피탈 설립을 통해 여신전문금융업에 뛰어든다. 사업 초기에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에 집중한 뒤 기업금융으로 보폭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마스턴운용은 지난달 21일 자회사인 마스턴캐피탈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여신전문금융업(여전업) 승인을 완료받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마스턴캐피탈은 할부금융업 부분에서 여전업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여신전문금융업에는 신용카드업과 비(非)카드업인 시설대여업, 할부금융업, 신기술사업금융업이 있다.


마스턴캐피탈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내구재 할부, 설비·중장비 리스 등 캐피탈사의 본업에 우선 집중한다. 나아가 자산담보부대출(Asset-Backed Loans, ABL)과 같은 기업금융의 비중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마스턴캐피탈 초대 대표에는 최진영 전 JT캐피탈 영업총괄본부장이 선임됐다. 최 대표는 올해 4월 마스턴투자운용이 캐피탈사 설립을 위해 만든 '마스턴에프앤아이(마스턴파이낸스앤인베스트먼트)'의 대표로 선임돼 마스턴캐피탈 설립을 이끌었다.

관련기사 more
마스턴투자운용, 해외부문 대표 인사 '설왕설래' 마스턴운용, '코리빙 리츠' 설립 나선다 마스턴운용, 카카오엔터 '맞손'…"데이터센터 시너지" "글로벌 역환율 전쟁, 국내 상업용부동산 반사익 전망"

최 대표는 캐피탈 업계에서 30년 가까이 업력을 쌓아온 여신금융 전문가로 통한다. 부산대학교 법학과 졸업 후 1994년 대우자동차판매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대우캐피탈(현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캐피탈(현 JB우리캐피탈)에서 채권기획파트장, 리스영업팀장, 채권기획팀장 등의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CXC캐피탈(옛 금호오토리스) 리스크본부장 ▲SC스탠다드캐피탈 여신정책부장 ▲JT캐피탈 전략기획본부장과 영업총괄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마스턴캐피탈은 동부증권, BNK캐피탈, 하나캐피탈 등 주요 여신전문금융사를 경험한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시장에 빠르게 안착해 사업을 안정화하겠다는 포부다.


최진영 마스턴캐피탈 대표는 "마스턴캐피탈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할부·리스금융뿐만 아니라 기업 대상 금융까지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대하려고 한다"라며 "출자자인 마스턴투자운용, NH투자증권 등과 여러 사업 분야에서 협업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