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미래에셋운용, '1200억' 서금원 OCIO 선정
범찬희 기자
2022.11.03 10:21:40
증권 부문엔 NH투자증권, 계약기간 2년‧AA- 이상 국내채권 투자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서민금융진흥원의 OCIO(외부위탁운용관리)를 맡을 업체 중 한 곳으로 뽑혔다.


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운용은 최근 실시된 서민금융진흥원 위탁운용사 입찰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증권부문에서는 NH투자증권이 꼽혔다. 본 계약 체결이 이뤄지면 이들 두 업체는 각각 1200억원씩 서민금융진흥원의 여유자금 운용을 맡게 된다.


미래에셋운용, NH투자증권이 투자할 대상은 신용등급 AA- 이상의 국내채권이다. 계약기간은 2년이지만 운용실적에 따라 2년간 추가 연장도 가능하다. 서금원이 정한 보수율 상한은 7bp(1bp=0.01%)다.


서금원은 저소득·저신용자 등 서민의 금융생활안정을 위한 준정부기관이다. 영세자영업자 창업·운영자금, 근로자햇살론,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햇살론카드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신용부채컨설팅, 자영업컨설팅, 취업연계·맞춤대출서비스, 금융교육 등의 자활서비스도 이뤄진다. 서금원은 지난 4년간 한국투자증권의 일임형 랩을 통해 여유 자금을 운용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투운용, OCIO펀드 2종 수익률 '톱' "OCIO 1000조 시대, 차별화 전략 마련해야" 공무원연금, 해외 간접채권 ETF 위탁사 교체 가닥 미래에셋자산운용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